공유하기
<전보>
◇과장급
▲행정인사과장 이진수 ▲금융소비자과장 하주식 ▲기업구조개선과장 정종식 ▲ 은행과장 강영수 ▲중소금융과장 오화세 ▲금융정보분석원 기획행정실장 김정명 ▲금융정보분석원 제도운영과장 신상록 ▲금융안정지원단 정책총괄과장 권주성 ▲금융정책과(금융제도운영팀장) 윤현철 ▲대변인실(정책홍보팀장) 임형준
금융위원장·금감원장, 이번주 남은 일정도 줄줄이 취소
이태원 압사 사고 참사로 정부가 국가애도기간을 선포하면서 금융당국 수장들도 이번주에 예정된 일정 대부분을 취소했다.31일 금융위에 따르면 다음 달 2일 열릴 예정이었던 제4차 금융규제혁신회의 일정이 취소됐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같은 달 3일로 계획했던 출입기자단 간담회 일정도 하지 않기로 했다.당초 김 위장이 참석한 가운데 31일 오전 서울 63빌딩컨벤션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제5회 회계의 날 기념식도 취소됐다.금융위는 이태원 참사에 따른 국가애도기간을 고려해 이번 회계의 날 기념식을 취소했다고 설명했다.이복현 금융감독원장도 다음 …
금융위, 이태원 참사에 회계의 날 행사 취소
이태원 압사 사고 참사로 정부가 국가애도기간을 선포한 가운데 금융위원회가 회계의 날 기념식을 취소했다.31일 금융위에 따르면 이날 오전 서울 63빌딩컨벤션에서 김주현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었던 제5회 회계의 날 기념식이 취소됐다.회계의 날은 2017년 새로운 외부감사법 공포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공인회계사 등 민간 주관으로 만들어진 기념일이다. 지난해부터 외부갑사법상 법정기념일로 지정됐다.금융위는 이태원 참사에 따른 국가애도기간을 고려해 이번 회계의 날 기념식을 취소했다고 설명했다.오는 5일까지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된 만…
[뱅크런 백신 설명서①] 노벨 경제학상이 꺼내 든 '금융위기'
시장 신뢰 붕괴에 '경고음'고강도 통화 긴축 '물음표'
"가게 파이프 잡고 버티며 살려달라 오열"…이태원은 아수라장이었다
핼러윈데이를 맞이해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 일대에 인파가 몰리면서 대규모 인명사고가 발생했다.30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50분 대응 3단계를 발령했다. 서울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140여대의 구급차가 사고 현장으로 출동했다.당시 현장에 있었다고 밝힌 한 네티즌 A씨는 "방금 죽다가 나왔다. 이건 그냥 압사다"라며 "가파른 내리막 길에서 도미노마냥 소리지르면서 쓰러졌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이어 "이렇게 무서운 적은 처음이었다"며 "계속 사람들이 밀고 넘어진 사람들이 밀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깔려 최대한 소지품을 …
"이태원 압사 실시간 영상, 공유하지 말아주세요 제발"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해밀톤 호텔 인근에서 지난 29일 대규모 압사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당시 상황이 적나라하게 담긴 영상 공유를 금지하자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30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오늘(30일) 낮 1시까지 이번 사고로 인한 인명 피해를 집계한 결과 사망자는 151명, 부상자는 103명으로 중상 24명, 경상 79명이다. 구호 활동을 펼친 의료진은 대다수 사망 원인을 '질식에 의한 외상성 심정지'로 보고 있다.이런 가운데 사건 발생 당시 촬영된 영상과 사진들이 SNS상에서 무분별하게 공개되고 공유되면서 불편함과 불안함을 호소…
中에 일주일 머무른 이재용... 어떤 먹거리에 힘줄까
의협 "의대생 판단·결정 존중…제적 몰아붙이는 건 부당"
“얼마나 뜨거웠으면...” 냉장고-벽 틈새서 발견된 산불 사망자
연예인 개인 최고금액 '10억'...정국(BTS), 산불 피해 지원 위해 쾌척
"헬스장서 트레이너 중요부위를…" 협박하고 거액 뜯어낸 男
故 설리 오빠, 김수현 저격? "6년 네가 노리개질"
실시간 랭킹 더보기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홍준표의 “통일 과연 될까?”…유감(遺憾)이다
함께 읽는 통상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두 달 간의 통상 정책 소고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이재명, 박찬대 등 민주당 의원들은 미친 것일까
앞뒤 안 보고 강화되는 규제에 유통업계는 ‘피멍’ [기자수첩-유통]
오세훈 서울시장, 명태균에 '폭삭 속았수다' [기자수첩-사회]
‘농가상생’ 강조…‘공익’의 상징 백종원의 몰락 [기자수첩-연예]
· 더본코리아, 백종원 “뼈저리게 반성” 사과에 급반등
· 한화에어로, 3.6조 유상증자 금감원 제동에 상승세
· 고려아연, 주총 불확실성에 장 초반 약세
· 영풍, 고려아연 주총 의결권 행사 가처분 기각에 9.1% 폭락
· 교보증권, 배당락일 영향에 8%대 약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