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남부발전, 겨울철 '에너지 다이어트 10' 캠페인 나서


입력 2023.01.13 18:10 수정 2023.01.13 18:10        유준상 기자 (lostem_bass@daum.net)

에너지 위기 전 국민적 인식 환기 위한 10대 실천 요령 홍보

남부발전 임직원들이 13일 서울 용산역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을 위한 대국민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한국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이 글로벌 에너지 위기 속 국민의 인식을 환기시키기 위해 대국민 캠페인 활동에 나섰다.


남부발전은 13일 서울 용산역에서 본사 및 빛드림본부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오가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에너지 다이어트 10' 캠페인을 펼쳤다.


에너지 다이어트 10은 글로벌 에너지 위기 속에서 전 국민에게 에너지 절약 인식을 환기시키고 올겨울 에너지 사용량을 지난해보다 10% 이상 절감하겠다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남부발전은 이날 시민들에게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방한용품을 나눠주며 유인물과 피켓을 활용해 ▲겨울철 실내온도 18~20°C 유지하기 ▲전기 난방기 사용 자제하기 ▲집에서도 내복과 무릎담요 사용하기 ▲사용하지 않는 전자제품 플러그 뽑기 등 에너지를 아낄 수 있는 10가지 수칙을 시민들에게 적극 전파했다.


남부발전은 정부의 공공기관 에너지절약 실천 강령에 따라 독자적인 '에너지절약 7-GO 실천 행동'을 선포했다. 실내온도 17℃ 지키기, 5층 이내 걷기, 사무실 전등 1/3 끄기, 공용시설 사용 후 돌아보기 등 에너지절약을 위한 강도 높은 실천 운동을 펼치고 있다.


이승우 남부발전 사장은 "올겨울 글로벌 에너지 위기에 따른 국가적인 과제에 전 국민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며 "남부발전도 발맞춰 발전설비의 에너지 다이어트와 함께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에너지절약을 위한 전방위적인 노력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유준상 기자 (lostem_bass@daum.net)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유준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