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국토부-인천시,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 개최


입력 2023.05.15 15:17 수정 2023.05.15 15:18        김성웅 기자 (lyeksw53@dailian.co.kr)

17~20일, 송도컨벤시아서…인천 페스티벌·드론 축구대회·드론쇼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드론 축제 행사가 인천시 송도국제도시에서 펼쳐진다.


국토교통부와 인천시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송도 컨벤시아와 센트럴파크 일원에서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를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19년 처음 개최된 후 올해 4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드론·UAM으로 바꾸는 새로운 일상, 드론 교통 & 배송, 레저스포츠’라는 주제로 전시, 드론쇼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 드론 산업의 높은 기술적 성과와 드론 레저스포츠 강국으로서의 면모를 국내외에 보여줄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는 드론·UAM 전시, 대한민국 드론 인천 페스티벌, 대한민국 드론 글로벌 컨퍼런스, 세계 드론 축구대회, 드론 레이싱 월드컵 등으로 구성된다.


드론·UAM 전시관은 대한민국 드론 인프라 및 정책의 비전과 성과, 드론·UAM(도심항공교통) 기업과 지방정부 및 공공기관의 드론 활용 사례를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대한민국 드론 글로벌 컨퍼런스에서는 드론 교통과 배송 글로벌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레저스포츠 분야에서는 박람회 기간 중 세계 최초로 드론 축구 세계대회가 열리고 첨단 장비를 활용한 국제 드론 레이싱대회도 개최한다.


특히 드론 산업에 대한 시민 관심과 수용성 향상을 위해 첫날인 17일 대한민국 드론공연 인천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페스티벌은 인기가수 거미, TAN(티에이엔), 리듬파워의 축하공연과 약 1000대의 드론이 송도 센트럴파크 밤하늘을 배경으로 화려한 빛의 향연을 펼치게 될 정상급 드론쇼가 열린다.


한편 이번 박람회가 열리는 인천경제자유구역은 국내 유일의 정부 드론인증센터를 비롯한 드론 관련 기관과 기업이 밀집해 있는 드론 최적화 도시로 시는 인천경제자유구역이 드론의 메카를 향해 한층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시 안광호 항공과장은 “이번 박람회와 드론공연 페스티벌을 통해 인천 시민들이 드론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감하며 소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드론과 도심항공교통, 항공산업 선도 도시로 폭넓은 역할과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드론공연 인천 페스티벌 포스터ⓒ인천시 제공

김성웅 기자 (lyeksw5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성웅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