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양평군, 마을활동가 ‘학습이음’ 워크숍 성료


입력 2023.07.21 06:36 수정 2023.07.21 06:36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양평에서 활동하는 평생학습매니저, 인생나눔학교 강사, 러닝PD 등 20여 명 대상

‘학습이음’ 워크숍은 지역 특색에 맞는 현장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양평군

경기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양평에서 활동하는 평생학습 마을활동가를 대상으로 ‘학습으로 잇는(학습이음) 워크숍’을 개최하고 지난 20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학습이음’ 워크숍은 양평에서 활동하는 마을활동가인 평생학습매니저, 인생나눔학교 강사, 러닝PD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소통문화교육협회와 함께 지난 6월 29일부터 총 7회차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학습이음’ 워크숍은 인생나눔학교 강사진의 재능과 평생학습매니저의 프로그램 기획력을 융합하여 지역 특색에 맞는 현장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이렇게 완성된 프로그램은 실제 현장 적용을 위해 ‘우리동네 학습여행’과 연계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워크숍에 참여한 인생나눔학교 강사는 “마을활동가들의 다양한 재능과 아이디어가 융합하여 독자적인 프로그램이 만들어지는 모습에 큰 만족을 느꼈으며 양평군 평생학습에 대한 기대가 더욱 커졌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이번 ‘학습이음’ 워크숍을 통해 마을활동가들이 서로 협력하여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 특색있고 차별화된 학습으로 지역의 평생학습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