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뉴진스‧NCT드림 등 잼버리 케이팝 콘서트 라인업 확정…BTS는 제외


입력 2023.08.09 17:07 수정 2023.08.09 17:07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이하 잼버리)의 마지막 행사인 ‘케이팝 슈퍼라이브 콘서트’ 출연 아티스트가 최종 확정됐다.


ⓒ어도어

9일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케이팝 슈퍼라이브’에는 뉴진스, NCT 드림, 있지(ITZY), 마마무, 더보이즈, 셔누&형원, 프로미스나인, 제로베이스원, 강다니엘, 권은비, 조유리, 피원하모니, 카드, 더뉴식스, ATBO, 싸이커스, 홀리뱅, 리베란테 등 총 18개 팀이 참석한다. 진행은 배우 공명, 있지 유나, 뉴진스 혜인이 맡는다.


박보균 문체부 장관은 “‘케이팝 슈퍼라이브’ 무대에 참가하는 18개 팀의 라인업이 확정됐다”면서 “전 세계 150여개국 4만여 명의 청소년 대원들과 하나가 되는 콘서트에서 이들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케이컬처의 진수와 매력을 강렬하게 뿜어낼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케이팝 슈퍼라이브’ 차출 논란을 빚었던 방탄소년단(BTS)은 명단에서 제외됐다.


앞서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인 성일종 국민의힘 국회의원은 전날인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현재 군 복무 중인 방탄소년단 멤버를 차출해 완전체 공연을 볼 수 있도록 국방부에 공개적으로 요쳥했다. 이후 팬덤을 중심으로 한 여론의 비판이 이어졌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이날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 마련된 잼버리 임시프레스센터에서 가진 브리핑에서 이번 공연과 관련해 “11일 케이팝 콘서트 전에 태풍의 영향권에서 벗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여전히 태풍의 영향권에 있어 콘서트를 진행할 정도가 아니라고 판단되면 대원들의 안전이 최우선인 만큼 취소를 고려하겠지만 그럴 가능성은 없다”고 말했다.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