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시즌3 공개…포스터 공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 시즌2가 글로벌 시청 기록을 경신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에 더해 시즌3 발표 소식이 전해지며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오징어게임' 시즌2는 지난 달 26일 공개 후 12월 넷째 주(23∼29일) '오징어 게임2'의 시청 시간은 4억8760만 시간으로 넷플릭스에서 집계됐다. 전체 러닝타임(7시간 10분)으로 나눈 시청 수는 6800만이었다.
공개 첫 주 기준으로 2021년 9월 넷째 주(20∼26일) 전작 '오징어 게임 시즌1'이 세운 4억 4873만시간의 기록을 깨고 최대 시청 시간을 기록했다.
국가별로는 미국, 프랑스, 일본, 인도, 호주 등 92개국에서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콘텐츠로서의 입지를 재확인했다. '오징어 게임2'는 지난달 26일 첫선을 보여 아직 공개 일주일밖에 되지 않았지만, 누적 기준으로 넷플릭스에서 역대 가장 인기 있는 비영어권 TV쇼 부문 7위에 올라 앞으로의 기록 행진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앞서 2021년 9월 공개된 '오징어 게임1'이 후속작의 흥행에 힘입어 12월 넷째 주 주간 3위까지 역주행했다. '오징어 게임1'이 누적 22억520만 시청 시간, 2억6천520만 시청 수를 기록하며 1위 자리를 지키고 있고, 스페인 드라마 '종이의 집 파트4'(7억1천20만 시간)가 2위, '뤼팽 파트1', '종이의 집 파트 5', '종이의 집 파트3', '뤼팽 파트2'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한편 넷플릭스는 지난 1일 공식 SNS를 통해 '오징어 게임' 시즌3 스페셜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포스터엔 극 중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에서 움직인 사람들을 감지하는 센서인 영희 인형과 함께 철수 인형의 모습이 담겼다.'오징어 게임' 시리즈의 마무리를 짓는 시즌3는 올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