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신년사] 카카오 정신아 "인정받는 AI 서비스 내놓겠다"


입력 2025.01.02 14:34 수정 2025.01.02 14:34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지난해는 도전과 시련의 연속"

"카카오톡과 AI 등 본질에 집중"

"AI 중심 환경 변화, 카카오에 새 기회"

정신아 카카오 대표.ⓒ카카오

정신아 카카오 대표가 지난해를 '도전과 시련의 한 해'로 정의하며 2025년에 사용자와 시장에 인정받는 AI(인공지능) 서비스를 내놓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정 대표는 2일 사내 게시글을 통해 "2024년은 카카오에 도전과 시련의 연속이었다"며 "그 가운데서도 성장을 이어가고 더 견고한 기반을 다질 수 있었던 것은 여러분의 노력과 헌신 덕분"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작년부터 카카오톡과 AI를 핵심으로 정의하며 선택과 집중을 실현해나가고 있다"며 "'본질 집중을 통한 플랫폼 경쟁력 강화'라는 방향성 아래 변화가 빠른 AI 시대에 더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카카오브레인과 조직을 통합해 여러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AI를 중심으로 한 IT(정보기술) 환경 변화는 어느 때보다 빠르게 진행되고 있고, 2025년은 완전히 새로운 패러다임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이는 카카오에 또 다른 기회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또 "(올해는) 새로운 서비스와 기술을 통해 카카오가 가진 강력한 모바일 플랫폼을 넘어 사업적 영역을 확장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도전을 통해 결국 사용자와 시장에 인정받는 AI 서비스들을 내놓겠다"고 힘줘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2025년에는 카카오톡만의 차별성을 살려 개인이 콘텐츠를 더 쉽게 생산·유통할 수 있고, 또 그것이 더 잘 발견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를 통해 새로운 성장 기회를 확보하겠다"고 언급했다.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