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와인인가 하이볼인가” 세븐일레븐, 와인볼 출시


입력 2025.01.05 11:41 수정 2025.01.05 11:41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하이볼 트렌드 이어지며 매출 3배↑

1월 한 달간 ‘쉘위 부르고뉴’ MD 추천 기획전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국내 최초로 하이볼과 와인을 결합한 신개념 주류 ‘와인볼’을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앙리마티스 와인볼’ 2종을 출시하고 ‘와인 하이볼’이라는 새로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앙리마티스 와인볼은 ‘카티아 레드 와인볼’과 ‘나디아 화이트 와인볼’ 두 가지 상품으로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화가 앙리마티스의 명화 카티아와 나디아를 패키지에 담아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021년부터 다양한 예술작품을 상품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제작해 ‘예술마케팅’을 펼치며 ‘아트슈머’를 공략하고 있다.


와인부터 컵커피,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 예술을 접목시켜 세븐일레븐만의 감성으로 재해석 하여 주목 받고 있으며, 해당 상품 또한 아트 콜라보의 일환으로 앙리마티스의 시그니처 작품을 와인볼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최근 몇 년 새 하이볼이 편의점 주류 대세 상품으로 떠오름에 따라 다양한 상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으며 매출 또한 고공행진 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의 지난해 하이볼 매출은 전년 대비 3배 가량 증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매출 호조와 고객들의 니즈가 세분화 됨에 따라 기타주종이나 위스키를 함유한 전통적인 하이볼 제조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맛을 첨가하는 등 하이볼이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이번에 세븐일레븐에서 선보이는 ‘앙리마티스 와인볼’은 일명 ‘하이볼의 최종 진화판 상품’으로 국내 최초로 프랑스에서 수입한 와인 원액 약 20%를 함유한 상품이다.


앙리마티스 와인볼은 특유의 풍미와 분위기를 즐기는 ‘와인’과 시원하고 가볍게 마시는 ‘하이볼’의 장점만 모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부드럽고 향긋한 와인의 풍미와 청량감이 함께 느껴져 특히, 가까운 지인이나 가족 등과 함께 홈파티 주류로 활용하기 안성맞춤이다.


앙리마티스 와인볼 2종은 리얼 와인 원액을 담아 와인의 깊은 풍미는 살리면서도 적당한 탄산감을 가미해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부드럽고 탱글탱글한 포도 알갱이를 담아 재미있는 식감을 강조하고 포도의 상큼한 풍미까지 동시에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카티아 레드 와인볼’은 붉은 과일과 체리, 블랙베리의 달콤 쌉싸름한 향이 돋보이는 레드와인의 풍미와 적당한 탄산감을 즐길 수 있으며, ‘나디아 화이트 와인볼’은 복숭아, 살구 등의 과실향과 향긋한 플로럴 향이 돋보이는 화이트 와인에 청량한 탄산감을 더했다. 알코올 도수는 5.0%다.


세븐일레븐은 앙리마티스 와인볼 출시를 기념해 1월 한 달간 카카오페이머니, 현대카드, 하나카드로 결제 시 20%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1월 한 달간 ‘쉘위 부르고뉴(Shall we Bourgogne~?)’ MD 추천 와인 기획전도 준비했다. 부르고뉴 와인은 모든 와인애호가들의 최종 목적지라는 칭송을 받는 프리미엄급 와인이며, 프랑스 대표 와인으로 꼽힌다.


이번에 세븐일레븐에서 만날 수 있는 상품은 피노누아 품종의 레드와인 5종과 샤르도네 품종의 화이트와인 2종이다.


대표 상품으로 전세계적으로 최정상급 인기를 누리고 있는 와인너리 ‘올리비에 르플레브’에서 제조한 ‘올리비에 르플레브 레세띠’, ‘올리비에 르플레브 뀌베마고’를 준비했다.


100% 유기농 원료를 사용해 명품 와인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상품들로 세븐일레븐에서 한정수량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피노누와 와인 최강자 ‘오헬리엉 베르데’의 ‘오헬리엉 베르데 꼬뜨드 뉘빌라쥐’, ‘오헬리엉 베르데 뉘생 조르쥐’ 등도 함께 선보인다.


1월 한 달간 MD 추천 와인 7종을 카카오페이머니, 현대카드, NH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로 결제 시 20% 현장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송승배 세븐일레븐 와인담당MD는 “2025년을 맞아 처음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상품과 와인 기획전은 그간 세븐일레븐의 와인 셀렉션을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보답하는 마음을 담아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편의점 와인의 선두주자로서 새로운 시도를 이어갈 것이며 다양한 주류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하는 한 편, 와인 애호가들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선물 같은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