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부천 소식] 부천시, 통합 홍보포털 ‘생생부천’ 새 단장


입력 2025.02.03 14:03 수정 2025.02.03 14:02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어린이집연합회 간담회…보육 서비스 향상 협력 강화

부천시는 시민들이 부천의 다양한 시정 소식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통합홍보포털 ‘생생부천’ 을 공식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생생부천’은 기존 사이트를 전면 개편해 시민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 디자인과 반응형 웹 방식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해 PC,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에서 부천 소식을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부천시의 뉴스, 영상, 매거진, SNS 등 다양한 콘텐츠와 시민기자가 직접 참여하는 코너가 함께 마련돼 시민들과의 소통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롭게 단장한 ‘생생부천’의 주요 메뉴는 부천시 최신 뉴스를 모은 ‘지금부천’과 ‘정책포커스’, 시정소식지 ‘복사골부천’, 부천시 소셜미디어, 시민기자가 취재하는 ‘출동 시민기자’등으로 구성됐다.


또 부천시 공식 소셜미디어 및 유튜브 채널 ‘부천시 핸썹TV’와 연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부천시는 사이트 새단장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생생부천’이벤트 페이지의 게시물을 읽고 정답을 제출하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6일까지이다.


○어린이집연합회 간담회…보육 서비스 향상 협력 강화


부천시는 부천시 어린이집연합회와 지난달 24일 어린이집 보육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보육 환경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조용익 부천시장과 부천시 어린이집연합회장, 연합회 임원진, 경기민간분과위원장, 어린이집 관계자 등 25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저출산에 따른 원아 감소 등 보육 현장의 어려움을 공유하며, 보다 나은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보육 현장의 어려움을 면밀히 살피고 실질적인 지원책 마련에 집중할 계획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간담회는 부천시 보육 발전을 위해 어린이집연합회 임원진과 다양한 의견을 나눈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보육 현장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듣고, 보육 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