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안전보건공단, 화학물질 흡입독성시험 분야 연구 협력 강화


입력 2025.02.28 17:01 수정 2025.02.28 17:01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산업안전보건연구원-환경공단 환경안전지원단 업무협약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원과 한국환경공단 환경안전지원단은 28일 화학물질 흡입독성시험 분야의 학술·연구 협력 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흡입독성시험 분야 및 대체시험 분야 상호 지원·협력 ▲전문성 제고를 위한 정보·기술의 교류 ▲시험시설 및 장비 인프라 공동 활용 등 상호 간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아울러 연구원과 환경공단의 시험 결과는 물질안전보건자료(MSDS)에 반영돼 독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근로자들이 산업현장에서 취급하는 화학물질의 독성정보를 더 정확하게 인지하고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산업안전보건연구원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조사, 연구, 기술개발을 담당하는 안전보건공단 산하 전문연구기관이다. 한국환경공단 환경안전지원단은 환경오염방지·환경개선·자원순환 촉진 및 가후위기 대응을 위한 화확물질 관리·시험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박승현 산업안전보건연구원 원장은 "양 기관이 제공하는 신뢰성 높은 시험 결과가 화학물질에 노출되는 근로자의 건강장해를 예방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