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넥슨,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 출시…"원작 IP 감성 계승"


입력 2025.03.27 09:05 수정 2025.03.27 09:05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넥슨이 신작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을 출시했다.ⓒ넥슨

넥슨은 자회사 데브캣이 개발한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마비노기 모바일'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마비노기 모바일은 20년 이상 서비스한 넥슨의 IP(지식재산권) '마비노기'를 기반으로 한 신작이다. 원작의 감성과 생활형 콘텐츠를 계승하면서도 모바일 환경에 맞춰 재해석한 직관적인 조작과 강화된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모바일에서 자유롭게 화면 모드 전환이 가능하도록 가로와 세로 화면을 모두 지원한다.


또 쉽게 게임에 적응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초심자 지원 프로그램'과 '마법 나침반' 시스템을 도입해 편의성을 개선했다. 모닥불 앞에서 나누는 대화, 모험 중 벌어지는 사건과 이야기 등 마비노기가 추구하는 판타지 속 일상을 모바일 환경에 담았다.


넥슨은 출시 버전에서 7개의 서버를 오픈했다. 이용자는 전사, 궁수, 마법사, 힐러, 음유시인 등 총 5개 클래스 계열 중 하나를 선택 후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진행할 수 있다. 전직 퀘스트를 완료하면 원하는 클래스로 자유롭게 전직이 가능하며, 이후부터는 원하는 클래스의 무기 착용 시 클래스가 바뀌는 '클래스 체인지'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스텔라그램'과 동일한 시간에 같은 던전을 공략하고 있는 다른 이용자와 만나 함께 플레이하는 '우연한 만남' 시스템 등도 즐길 수 있다.


넥슨은 출시를 기념해 사전등록 이용자에게 '레이어드 의상 세트'와 5만 골드를 선물한다. 이외에도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 팔로우 이벤트와 여러 인게임 이벤트를 통해 게임 재화를 증정한다.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