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TTA, AI 기반 클라우드 업무환경 구축


입력 2025.04.01 11:20 수정 2025.04.01 11:20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전 직원에게 생성형 AI 계정 보급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는 클라우드 기반 업무환경 시스템을 도입해 업무혁신을 가속화 한다고 1일 밝혔다.ⓒ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는 클라우드 기반 업무환경 시스템을 도입해 업무혁신을 가속화 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되는 시스템은 생성형 AI(Gemini Advanced)를 활용해 메일, 문서 작성, 데이터 분석, 프레젠테이션 제작 등 다양한 업무를 AI 기술을 활용해 업무를 혁신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 출장‧복무, 공인시험‧인증절차 등 다양한 업무별 챗봇을 제작해 회사 내 반복적 질의응답은 자동화하고, 추가 답변은 실무자가 답하는 방식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AI 활용 우수직원에게는 연말 시상과 해외연수 기회도 제공한다.


TTA는 기업용 생성형 AI 시스템을 도입해 입력된 데이터가 학습에 이용되지 않도록 보안 가이드를 마련했다. 이 문서는 AI 생성 결과물을 사람이 최종 검토한다는 윤리강령을 포함해 책임성을 확보하고 있다.


시스템은 데이터 암호화와 엄격한 접근 권한 관리로 중요 정보 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손승현 TTA 회장은 “TTA는 AI를 통해 업무를 자동화해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직원들이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더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