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속보 트럼프 "현대차, 韓서 81% 생산…韓·日 무역장벽 최악"
트럼프, 측근들에 "머스크 곧 정부 일 관둘 것"
"시기 밝히지 않아…머스크 임기 5월 말까지"
“트럼프, 로마 황제 같다” 쓴소리한 노벨상 수상자 美 비자 취소돼
중미 코스타리카 전 대통령이 미국 비자 취소 처분을 받았다. 단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비판했다는 게 이유다.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오스카르 아리아스(84) 전 코스타리카 대통령은 1일(현지시간) 산호세에 있는 사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최근 제 미국 비자가 취소됐다는 통보를 받았다는 사실을 말씀드린다”며 “트럼프 정부는 불행히도 독재 정권의 특징을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어차피 미국여행 계획이 없어 아무런 영향은 없다”며 “취소 이유까지는 알지 못하고, 코스타리카 정부가 개입한 것 같지도 않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프린스턴大에도 연방 보조금 중단…아이비리그서 4번째
미국 대학가에 번진 ‘반(反)유대주의 색깔’ 지우기에 나선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가 동부 명문인 아이비리그 소속 프린스턴대에 대해서도 연방 보조금 지급을 중단했다. 컬럼비아대를 시작으로 펜실베이니아대, 하버드대에 이어 프린스턴대도 반유대주의 등을 이유로 보조금 취소 통보를 받은 것이다.AP통신 등에 따르면 크리스토퍼 아이스그루버 프린스턴대 총장은 1일(현지시간) 학교 구성원들에게 보낸 e메일을 통해 트럼프 행정부가 프린스턴대에 대한 수십 건의 연구 보조금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미 항공우주국(NASA)과 국방부, 에너지부 …
[오늘 날씨] 일교차 15도 내외 봄날 이어져...지금부터 조심해야 하는 '이것', 대처법은?
[美 관세폭탄] 한미일 외교수장, 상호관세 발표 후 회동…韓日 문제 제기할듯
"숲에 불에 탄 시신이" 신고에 경찰 달려갔더니...정체에 '깜짝'
신생아 학대 간호사 더 있었다...“달래줬더니 ㅇㅈㄹ”
보육교사 얼굴을 똥기저귀로 구타…순간 화나서 그랬다는 학부모
[데일리 헬스] 가수 딘딘, 알고 보니 '이것' 있었다..."7살에 키 99cm"
실시간 랭킹 더보기
세계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서진형의 부동산포커스
서울시 토지거래허가지역 재지정에 대한 논란 살펴보면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헌재 재판관들이 마당쇠 노릇이야 할까
정명섭의 실록 읽기
버려진 도읍 후보지, 계룡산
한국 코인法, 미국 눈치 보다 日에도 뒤처질 판[기자수첩-ICT]
5년 만에 공매도 전면 재개, 우려보다 환영의 시선으로 [기자수첩-증권]
필수 분야 10조원 추경…정쟁 속 ‘골든타임’ 놓친다[기자수첩-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