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2017 국감] 김상곤 교육부장관 논문표절 의혹 다시 불거져


입력 2017.10.12 16:01 수정 2017.10.12 16:43        이선민 기자

김 부총리 “야당과 관계 원만치 못해 유감”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의 논문표절 의혹이 다시 제기됐다.(자료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의 논문표절 의혹이 다시 제기됐다.(자료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김 부총리 “야당과 관계 원만치 못해 유감”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교육부 국정감사에서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의 논문표절 의혹이 다시 제기됐다.

1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교육부 국정감사에 참석한 염동열 교문위 자유한국당 간사는 김 부총리가 증인선서를 마친 직후 의사진행발언에서 “인사청문회 때 논문표절 의혹과 여러 이념문제 등에 대한 (김 부총리의) 입장을 들을 수 없었다”며 “원활한 국감 진행을 위해 인사청문회가 미진했던 것에 대해 부총리가 유감 표명을 해달라”고 요청했다.

김 부총리는 염 의원의 요청에 대해 “취임 3개월이 지났는데도 야당 의원님들과 관계가 원만하지 못했던 점에 대해 유감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 야당 의원님들과 소통하고 의견을 들으면서 교육정책을 시행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은재 자유한국당 의원은 “(유감 표명 요구는) 야당 의원과 관계가 아닌 (부총리의) 자질과 관련해 나온 것”이라며 “김 부총리 석사 논문에 대한 서울대 연구진실성조사위원회 조사결과를 제출해달라”고 요구했다.

김 부총리가 거듭 “여러 사유로 여당 의원님들과 원만한 관계가 되지 못한 점 유감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으나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서울대 연구진실성조사위 자료를 거듭 요청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도 “인사청문회 당시 (논문표절 의혹이) 교육부 장관 자격과 관련한 문제여서 보고서 채택에 참여하지 않았다”며 “(부총리가) 야당 의원과 개인적인 관계 문제로 여긴 것은 상당히 유감”이라고 말했다.

지난 7월 김 부총리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에서 한국당과 바른정당 의원들이 불참한 것을 언급한 것이다. 당시 보고서에는 적격과 부적격 의견이 동시에 명기됐으며, 논문표절 의혹과 관련해서는 작성 당시의 관행이었다는 점과 지도교수의 엄격한 지도로 작성됐다는 점 등이 잘 소명이 됐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선민 기자 (yeatsm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선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