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하늬 "춘앵무 3개월간 연습, 감사한 마음으로 참여"


입력 2018.02.26 09:27 수정 2018.02.26 09:37        부수정 기자
배우 이하늬가 25일 평창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 첫 번째 공연 '조화의 빛'에서 전통 무용인 춘앵무를 깜짝 선보였다.방송화면 캡처 배우 이하늬가 25일 평창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 첫 번째 공연 '조화의 빛'에서 전통 무용인 춘앵무를 깜짝 선보였다.방송화면 캡처

"대한민국이 또 다른 도약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볼 수 있어서 행복했다."

배우 이하늬가 25일 평창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 첫 번째 공연 '조화의 빛'에서 전통 무용인 춘앵무를 깜짝 선보였다.

춘앵무는 봄 꾀꼬리의 노래를 상징하는 조선시대 궁중무용 중 하나로 독무 형태다. 절제된 손동작으로 우아하고 단아한 게 특징이다. 이하늬는 겨울을 지나 봄을 기다리는 마음을 담은 춘앵무를 국악밴드 잠비나이, 기타리스트 양태환과 함께 재해석해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하늬는 지난 해 10월 말 폐막식 무대에서 춘앵무를 선보일 것을 처음 제안 받았고 3개월 가량 준비했다.

이하늬는 공연 이후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전 세계인이 주목하는 무대에서 한국의 아름다움을 선보일 수 기회를 얻게 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참여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번 올림픽은 '하나된 열정'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축제였다. 우리나라 국민이 모두 다같이 마음으로 하나로 모아 빛을 발하고, 모든 분들이 힘을 얻고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자부심을 가지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하늬는 서울대 국악과를 거쳐 서울대 대학원 국악과를 졸업했다. 지난해 세계 최대 규모 가야금 공연으로 기네스에 등재된 공연에 참여하기도 했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