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화시스템, 장병들의 안전한 병영생활 지원


입력 2019.09.18 15:57 수정 2019.09.18 16:03        이홍석 기자

인근 부대와 업무협약 체결...안전관리 노하우 공유

인근 부대와 업무협약 체결...안전관리 노하우 공유

이용욱 한화시스템 연구개발본부장(왼쪽에서 네번째)이 17일 경기도 용인 5171부대에서 박동규 부대장(대령·왼쪽에서 다섯번째)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화시스템 이용욱 한화시스템 연구개발본부장(왼쪽에서 네번째)이 17일 경기도 용인 5171부대에서 박동규 부대장(대령·왼쪽에서 다섯번째)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대표 장시권)은 17일 경기도 용인종합연구소 인근 군부대 장병들의 안전한 병영생활과 복무환경 도모를 위해 17일 육군 5171부대(부대장 박동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한화시스템 용인종합연구소는 안전보건공단 주관 KOSHA 18001 인증 및 업계 최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등 첨단 연구개발(R&D) 인프라에 걸맞은 최고 수준의 환경안전관리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KOSHA 18001은 안전보건공단이 국내 기업의 자율적 환경안전보건 및 재해 예방활동을 선진국 수준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직접 개발, 운영 중인 경영관리 인증시스템이다.

회사측은 연구 생산성 및 품질 신뢰성 향상을 위해 발전시켜온 안전관리 노하우를 군과 공유하고 장병들의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화시스템은 5171부대 장병들이 안심하고 건강한 군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비상상황 대비용 안전물품을 지속 후원하게 된다. 또 부대에서 주관하는 각종 안전보건 교육 및 행사를 지원하고 그 외 병영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상호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이용욱 한화시스템 연구개발본부장은 “장병들과 부대의 안전에 보탬이 되고자 민간 기업으로는 최초로 군과 안전활동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회사의 전문성을 살린 활동들을 통해 군 복무에 성실히 임하고 있는 장병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병영생활을 적극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화시스템은 국내 대표 방산업체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장병들의 사기 진작 및 군 생활 편의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는 국방부와 함께 하는 장병사랑 진로 및 취업 멘토링, 사랑의 독서카페 운영, 사업장 별 자매부대 결연, 모범 병사 후원 등이 포함된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