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한금융, ESG우수기업 등 지속가능경영 2관왕


입력 2019.10.23 11:31 수정 2019.10.23 11:31        박유진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23일 지속가능경영 분야에서 2관왕을 석권했다고 밝혔다.

우선 지난 22일 서울시 소재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9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컨퍼런스'에서 DJSI World 지수에 7년 연속 편입되는 성과를 거뒀다.

DJSI는 전 세계 시가총액 상위 2500여개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재무적 성과뿐 아니라 환경, 사회적 측면에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통합적으로 평가해 발표한다.

올해 9월 발표된 DJSI 월드지수 은행산업 부문에는 세계적인 글로벌 금융그룹인 산탄데르(스페인), 웨스트팩(호주), BNP파리바(프랑스) 등 전세계 25개사가 편입됐다. 신한금융은 세계6위로 글로벌 금융그룹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같은 날 서울시 여의도 교직원공제회관에서 열린 '2019 ESG우수기업'시상식에는 ESG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주관의 ESG평가는 매년 국내 상장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한 평가로 진행된다. 환경경영, 사회책임경영, 기업지배구조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올해 평가결과 5년 연속으로 ESG통합등급 A+ 획득했다.

이번 성과에 대해 신한금융 측은 조용병 회장 취임 이후 지속해 온 그룹 차원의 체계적인 ESG 활동 등에 따라 대외적으로 그 능력을 인정 받았다는 입장이다. 고객, 사회, 신한의 가치를 높이는 '미래를 함께 하는 따뜻한 금융'의 미션 아래 '2020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추진 중이다. 여기에는 책임 있는 성장, 사회적 동반관계 형성, 미래를 향한 투자 3대 지향점이 담겼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그동안 ESG 활동을 위해 힘써 온 신한의 노력을 많은 분들이 인정 해주신 덕분에 금번 수상의 기쁨을 누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리딩금융그룹으로서 선도적이고 모범적인 지속가능 경영을 통해 고객에게 인정받고, 사회로부터 존경받는 최고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유진 기자 (roris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박유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