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우리자산운용, 장기국공채 공모펀드 출시


입력 2019.11.07 15:20 수정 2019.11.07 15:20        백서원 기자
우리자산운용은 지난 6일 장기 국공채에 주로 투자하는 ‘우리장기국공채증권자투자신탁1호(국공채)’펀드를 신규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우리자산운용 우리자산운용은 지난 6일 장기 국공채에 주로 투자하는 ‘우리장기국공채증권자투자신탁1호(국공채)’펀드를 신규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우리자산운용

우리자산운용은 지난 6일 장기 국공채에 주로 투자하는 ‘우리장기국공채증권자투자신탁1호(국공채)’펀드를 신규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장기국공채에 주로 투자해 시장금리 하락에 따른 자본이익을 기본적으로 추구하는 상품이다.

이 펀드의 타겟 듀레이션은 12년으로 펀더멘탈 분석 기반의 전략적, 전술적 듀레이션 전략을 기본으로 한다. 우리자산운용은 “시장상황에 따라 장기채권의 편입비중을 조절하고 수급에 민감한 장기채권의 특징을 분석한 뒤 장기채와 단기채에 대한 롱-숏 전략 등을 활용해 듀레이션 전략을 보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금리 상승기에는 10년 국채선물 매도 헤지전략이나 국채선물 저평가를 활용한 차익거래전략을 활용하는 펀드다.

우리자산운용은 “미중 무역분쟁 등으로 국내 경제 성장률 부진이 이어지고 있고 중장기적으로 금리하락세는 지속될 것으로 판단된다”면서 “최근 채권시장은 수급 이슈 등으로 단기적으로 금리가 급등해 해당 펀드를 매수하기에 적절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