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靑 "특감반원 죽음, 억측이 압박으로 이어진 게 아닌지"


입력 2019.12.02 14:00 수정 2019.12.02 13:59        이충재 기자

고민정 "靑민정수석실, 울산시장 수사와 일체 관련 없어"

청와대는 2일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으로 검찰 조사를 앞두고 있던 민정수석실 소속 A수사관이 숨진 사건과 관련 "일어나서는 안 될 일이 일어났다"며 "민정비서관실 업무와 관련된 과도한 오해와 억측이 고인에 대한 심리적 압박으로 이어진 게 아닌지 숙고하고 있다"고 말했다.(자료사진)ⓒ데일리안 청와대는 2일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으로 검찰 조사를 앞두고 있던 민정수석실 소속 A수사관이 숨진 사건과 관련 "일어나서는 안 될 일이 일어났다"며 "민정비서관실 업무와 관련된 과도한 오해와 억측이 고인에 대한 심리적 압박으로 이어진 게 아닌지 숙고하고 있다"고 말했다.(자료사진)ⓒ데일리안

청와대는 2일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으로 검찰 조사를 앞두고 있던 민정수석실 소속 A수사관이 숨진 사건과 관련 "일어나서는 안 될 일이 일어났다"며 "민정비서관실 업무와 관련된 과도한 오해와 억측이 고인에 대한 심리적 압박으로 이어진 게 아닌지 숙고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에서 "어떤 이유에서 그런 극단적 선택을 할 수밖에 없었는지 그 이유가 낱낱이 밝혀져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고 대변인은 "특감반원이 당시 울산시장 사건 수사를 점검했다는 보도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특감반원들은 울산시장 첩보문건 수사 진행과는 일체 관련이 없다"고 강조했다.

고 대변인은 "고인이 활동한 민정비서관실 특감반 편제·활동을 설명하면, 당시 특감반은 대통령 비서실 직제 7조 1항 3호에 대통령 친인척 및 특수관계인 업무를 담당하게 되어 있다"며 "2017년 민정실 특감반은 5명 중 3인은 친인척, 2인은 특수관계인 담당이었고, 어제 돌아가신 한 분은 특수관계인 담당 2인 중 한 명"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민정비서관실 특감반원은 대통령 친인척 및 특수관계인 담당뿐 아니라 민정비서관실 직원이기도 하다"면서 "민정비서관실은 민정수석실 선임 비서관실로 업무 성질 및 법규상 위배되는 사례를 제외하고는 민정수석실 조력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