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여가부 주관 가족친화기업 인증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2월 11일 09:28:53
    AIA생명, 여가부 주관 가족친화기업 인증
    기사본문
    등록 : 2019-12-03 08:43
    부광우 기자(boo0731@dailian.co.kr)
    ▲ AIA생명이 여성가족부 2019년도 가족친화 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AIA생명

    AIA생명은 여성가족부 2019년도 가족친화 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가족친화기업인증은 근로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자녀출산과 양육지원, 근무 및 휴가 제도 개선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 등에 대해 여가부가 심사를 통해 3년 간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AIA생명은 2022년 11월 말까지 3년 동안 가족이 함께 만족하고 즐거워할 수 있는 기업 문화 확산 활동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AIA생명은 이번 가족친화기업 인증이 올해 국내 보험업계에서 유일하게 신규 선정된 것이어서 그 의미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새롭게 가족친화기업인증을 획득한 금융 기업은 AIA생명을 포함해 다섯 곳뿐이다.

    AIA생명은 직원들이 느끼는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내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개선해온 점 등이 높이 평가됐다. AIA생명은 지난 여름부터 근무시간 이후 컴퓨터가 강제로 종료되는 PC 오프제와 유연근무제도를 도입해 직원들의 불필요한 근무시간을 크게 줄임으로써 가정에 충실할 수 있도록 해왔다.

    아울러 근무시간 내에 보다 집중해서 몰입 근무가 가능하도록 보고서 작성 간소화, 회의 시간 줄이기 등의 조직문화 개선을 추진함과 동시에 모바일 결재 처리 시스템 도입 등 IT 기술을 통한 문서 간소화 노력도 병행해 왔다.

    이밖에도 AIA생명은 임직원 및 가족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패밀리데이 제도, 장기 블록휴가 캠페인, AIA 어린이 건강 축구교실, 러닝살롱 교육 제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친화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강란 AIA생명 인적자원실장은 "고객들의 건강과 행복을 책임지고 있는 보험업의 특성상 일하는 직원들이 먼저 행복해야 한다는 것이 AIA생명의 기본적인 생각"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직원들이 일과 가정, 양쪽에서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더욱 균형 잡힌 가족친화기업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데일리안 = 부광우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