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세청, ‘연말정산 절세팁’ 유튜브 통해 공개


입력 2019.12.09 12:00 수정 2019.12.09 11:26        이소희 기자

영상 콘텐츠 제작·배포…기본·추가공제 등 정보 제공

영상 콘텐츠 제작·배포…기본·추가공제 등 정보 제공

연말정산 절세팁 영상 ⓒ국세청 연말정산 절세팁 영상 ⓒ국세청
국세청이 근로자와 원천징수의무자의 연말정산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영상으로 알아보는 연말정산 절세팁’을 제작해 국세청 유튜브를 통해 배포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국세청이 제작한 영상은 연말정산 개념부터 기본공제, 추가공제와 각 항목별 공제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으며, 납세자가 SNS, 국세상담센터를 통해 질의한 내용을 정리한 Q&A를 포함해 총 18편으로 구성돼 있다.

이 같은 절세 방안은 그동안 책자, 홈페이지, 블로그 등을 통해 포스팅 위주로 정보를 제공했으나, 이제는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최신 트렌드인 영상으로 제작해 제공되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국세상담센터 상담 전문 직원과 유튜버가 출연해 다소 딱딱할 수 있는 내용을 재미있고 유익하게 풀어내어 국민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제작했다는 국세청의 설명이다.

또한 내년 1월 본격적으로 실시할 연말정산을 대비해 선제적으로 제작·배포함으로써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근로자들에게 적시성 있는 정보를 전해준다는 취지에서 진행된다.

‘영상으로 알아보는 연말정산 절세팁’ 영상콘텐츠는 국세청 유튜브와 누리집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국세청은 이외에도 편라한 납세자 서비스를 위해 주택임대소득 안내, 신규사업자가 알아야 할 세법 이야기 등의 영상콘텐츠 제작을 준비 중이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