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동국제강은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64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5% 증가했다고 6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5.1% 감소한 5조6584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손실은 817억원으로 적자 폭이 73.2% 줄었다.
동국제강은 “올해 수요 감소에 따른 판매량 감소가 예상됨에 따라, 수익성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국제강, 임협 조기 타결 …'26년째 상생 노사문화'
동국제강은 노사가 3일 인천공장에서 ‘2020년 임금협약 조인식’을 갖고 올해 국내 철강업계에서 처음으로 임금협상을 타결했다고 밝혔다.이로써 동국제강 노사는 1994년 국내 최초로 ‘항구적 무파업’을 선언한 이래, 올해로 26년째 상생의 노사문화를 이어가게 됐다.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은 “이번 임금협상 타결은 노사가 글로벌 경제 부진 등 철강시장 불확실성 확대에 따른 위기의식을 공유했기에 가능했다”고 밝혔다.박상규 노조위원장은 “동국제강의 상생 노사문화는 대외적 자랑거리다. 노사가 한마음이 돼 100년 영속기업의 기틀을 마련하자”고…
DK유엔씨, ‘동국시스템즈’로 사명 변경
동국제강은 그룹 내 IT 전문기업인 DK유엔씨가 ‘동국시스템즈’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3일 밝혔다.동국시스템즈는 올해 네트워크 사업실을 신설, 자체 솔루션 개발 및 적극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대외 비즈니스를 확대할 계획이다.김광선 동국시스템즈 대표이사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키운 솔루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 가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최적의 토탈 ICT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재도약 하겠다”고 말했다.한편 동국시스템즈는 1997년 탑솔정보통신으로 시작, 2005년 동국제강 그룹 계열사 편입과…
동국제강, 소방공무원 자녀 장학금 2억원 전달
동국제강은 31일 부산공장에서 소방공무원 자녀를 위한 장학금 2억원을 대한소방공제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대한소방공제회는 소방공무원의 대학생 자녀 장학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은 “지난해 통과된 소방관 국가직 전환 법안 통과를 계기로 소방관 분들의 노후화된 장비와 열악한 근무 환경이 개선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이어 “동국제강이 드리는 작은 도움이 우리 사회가 소방공무원 복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는 씨앗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앞서 동국제강은 지난 2018년 대한소방공제회와 장학사업 후원 협약을 맺…
장선익 동국제강 이사 "특수강사업은 새로운 도전"
2020년 철강업계 신년인사회…"특수강 소재 위탁압연 개념"
[신년사]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 "업그레이드 마이셀프"
"구성원 모두 전문가되는 것이 '강병' 실천하는 길" 지식 공유 플랫폼 구축중…직무 역량 체계적 지원
'尹 탄핵'에 국민의힘 잠룡들 일단 '침통'…공개 행보도 '침묵'
어대문 이은 '어대명'? 조기대선 판 깔렸지만…비명계 앞 거대 장벽
[속보] 트럼프 행정부, 전 세계 10% 기본 관세 정식 발효
"유흥주점 왜 갔어요" 날선 질문에 대답이…정준호, 전주영화제 기자회견서 무슨 일?
尹, 경호 최장 10년 받는다…전용기 탑승도 가능 [尹 탄핵인용]
"왜 태어났느냐"…두 살배기 딸 울자 짜증난다며 막말하고 때린 20대 아빠
실시간 랭킹 더보기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위안과 치유를 선사하는 힐링 드라마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김정은 관심법으로 엿보기
서진형의 부동산포커스
서울시 토지거래허가지역 재지정에 대한 논란 살펴보면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
한국 코인法, 미국 눈치 보다 日에도 뒤처질 판[기자수첩-ICT]
5년 만에 공매도 전면 재개, 우려보다 환영의 시선으로 [기자수첩-증권]
· 尹 탄핵심판 선고 '촉각'…이재명 테마주, 일제히 급등
· 한국피아이엠, 코스닥 상장 첫날 공모가 대비 72%↑
· 반도체주 '울상'…삼성전자·SK하이닉스 2%대 하락
· 에이유브랜즈, 코스닥 상장 첫날 52% 강세
· 트럼프 관세 폭탄에도 삼성바이오로직스 4% 강세,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