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진앙, 북위 6.76도·동경 125.21도…발생 깊이 25km
필리핀에서 규모 6.0에 해당하는 지진이 발생했다.
7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22분 57초(한국시간) 필리핀 막사이사이 동쪽 2km 지역에서 규모 6.0의 지진이 발생했다.
외국 관측 기관 등의 조사 결과 진앙은 북위 6.76도, 동경 125.21도이다. 지진 발생 깊이는 25km다.
일본서 4m 대왕오징어 산 채로 발견…일본 지진의 전조?
일본 시마네현 앞바다에서 '지진의 전조'라는 속설이 있는 대왕오징어가 산 채로 발견됐다.요미우리신문은 대왕오징어는 지난달 26일 일본 시마네현 이즈모시 인근 앞바다에서 산 채로 발견됐다고 지난달 31일 보도했다.대왕오징어를 회수해 분석한 시마네현 해양관 아쿠아스에 따르면 발견된 대왕오징어는 몸길이 4.1m, 몸통 길이 1.67m, 무게 170kg로 확인됐다.이 대왕오징어는 신체활동이 현저히 낮아져 방류가 어려운 것으로 확인됐다.아쿠아스는 대왕오징어를 냉동 표본을 만든 후 해양생물 연구에 활용하는 방법을 검토할 예정이다.아쿠아스 어류…
KB금융, 인도네시아 지진 피해 복구 위한 성금 전달
KB금융그룹은 최근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지역에서 발생한 지진 피해 복구 및 이재민 구호를 위해 인도네시아 적십자사에 성금 2억원을 전달한다고 26일 밝혔다.KB금융은 해당 지역 이재민들의 신속한 구호를 지원하기 위해 성금을 전달하기로 했으며, 2억원의 성금은 KB국민은행의 자회사 부코핀은행과 KB국민카드의 자회사 KB 파이낸시아 멀티파이낸스를 통해 인도네시아 적십자사에 전달될 예정이다.윤종규 KB금융 회장은 "이번 지진으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인도네시아 현지 주민들에게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하고, 하루 빨리 예전의 일상으로 복귀할 수…
남극 사우스셰틀랜드 해상서 6.9 지진…해안 대피령
남극 세종과학기지에서 직선으로 175㎞ 가량 떨어진 사우스셰틀랜드 제도 인근 바다에서 지진이 발생했다.24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미국 지질조사국(USGS)은 남극 사우스셰틀랜드 제도의 킹조지섬과 엘리펀트섬 사이의 바다에서 23일 오후 8시36분(현지시간) 규모 6.9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사우스셰틀랜드 제도에는 세종기지 외에 칠레, 아르헨티나 등 여러 국가의 남극 기지가 있으며, 아직 피해 사례는 보고 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칠레 재난당국은 혹시 모를 쓰나미에 대비해 남극 해안에 대피령을 내렸다.
[오늘 날씨] '꽃샘추위' 풀리고 큰 일교차 주의...봄맞이 대청소 '꿀팁'
'헌재 19년 연구관'이 '尹 탄핵 기각' 확신하는 배경은 [정국 기상대]
공매도 재개 첫날 1.7조 쏟아져…'요주의 주식' 대부분 하락
김수현 기자회견 본 누리꾼 "왜 신뢰가 떨어지냐면...모순적"
“30년내 난카이 해곡 9.0 강진 예상...30만명 사망 전망”
[데일리 헬스] '피겨 왕자' 차준환, 금메달 식단 공개...부작용은?
실시간 랭킹 더보기
세계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정기수 칼럼
보수, 이재명을 법으로 아웃시키는 꿈 깨라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인생을 바꾸는 다정함의 힘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美, 對中 견제조직 ‘막가파’식 해체가 무서운 이유
‘선수는 무슨 죄?’ 한국 럭비는 왜 그들만의 리그를 치르고 있나 [기자수첩-스포츠]
도둑맞은 광화문 [기자수첩-정치]
한·중 ‘해빙무드’ 속 잊지 말아야 할 것 [기자수첩-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