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완화된 15일 서울 이마트 용산점에 영업시간 변경을 알리는 안내문이 붙어있다. 수도권에서는 영화관, PC방, 오락실, 놀이공원, 학원, 독서실, 대형마트, 이미용업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영업시간 제한이 해제된다.
<포토> 대형마트, 거리두기 완화에 '매장 영업시간 연장'
<포토> 대형마트·백화점, 거리두기 완화에 매장 영업시간 연장
정부 거리두기 단계 완화로 전국 초등 1~2·고3 매일 등교한다
15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하되면서 전국의 초등학교 1~2학년, 고등학교 3학년은 다음달 2일부터 매일 등교가 가능해질 전망이다.14일 교육계에 따르면 전국 초·중·고교는 3월 2일 정상 개학한다. 거리두기가 다시 격상되지 않는 이상 유치원생과 초등 1~2학년, 대학입시를 앞둔 고3은 매일 등교할 수 있게 된다.교육부가 지난달 28일 발표한 '2021년 학사 및 교육과정 운영 지원 방안'에 따르면 유치원생과 초등 1~2학년은 거리두기 2단계까지는 밀집도 적용 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도록 했다.2단계까지는 유치원생, 초등학교 …
‘거리두기 완화됐지만’ 농구·배구 무관중 유지할 듯
오는 15일 0시부터 28일까지 2주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로 하향 조정된다. 하지만 대표적인 겨울프로스포츠인 농구와 배구는 현행 무관중 체제를 유지할 전망이다.앞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13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정례브리핑을 열고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방안을 발표했다.이에 수도권의 경우 2단계로 하향조정됨에 따라 무관중 경기로 운영되던 프로스포츠는 수도권 10% 관중 입장, 비수도권 30% 입장 가능으로 변경된다.가장 먼저 적용되는 경기는 15일 BNK센터에서 열리는 여자프…
직계가족 5인 모임 금지 대상서 제외…수도권 2단계·비수도권 1.5단계 거리두기 완화
정부는 15일부터 수도권 소재 식당, 카페, 노래방 등 다중이용시설의 영업 제한 시간을 현재 오후 9시에서 오후 10시로 한 시간 연장했다. 전국의 유흥시설도 방역수칙을 준수한다는 조건으로 오후 10시까지 영업을 허용했다.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도 15일부터 2주 동안 수도권은 현행 2.5단계에서 2단계로, 비수도권 지역은 현재 2단계에서 1.5단계로 각각 완화하기로 했다.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는 유지된다. 다만 직계가족에 대해서는 동거 가족이 아니더라도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를 적용하지 않는다.정세균 국무총리는 13일 주…
국민의힘, '李 무죄'에 십자포화…'우리법연구회' 카르텔 의혹 제기
檢, '입시비리 혐의' 조민 징역 1년·집유 3년 구형…내달 2심 선고
고운사 화재 점검한 이재명…"예산 걱정 없도록 국회서 최선 다할 것"
“쪽♥ 실제로 해줘” 故 김새론 유가족, 2016년 카톡 내용 공개
‘남들 구하러 간 사이에’...산불로 부모 잃은 아들
'ㄴㅇㄹ야' 경찰이 받은 의문의 문자…추적 끝에 결국
실시간 랭킹 더보기
함께 읽는 통상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두 달 간의 통상 정책 소고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이재명, 박찬대 등 민주당 의원들은 미친 것일까
이한별의 골때리는 한의학
어류에서 찾은 생명의 힘 ‘연어 PDRN’…한의원에서도 맞을 수 있다
오세훈 서울시장, 명태균에 '폭삭 속았수다' [기자수첩-사회]
‘농가상생’ 강조…‘공익’의 상징 백종원의 몰락 [기자수첩-연예]
에너지만 소모한 이복현의 우리금융 흠집내기? [기자수첩-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