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은 2일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 10만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준 미래에셋자산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10만2천여명이다. 국내 자산운용사 공식 유튜브 채널 중 10만 구독자 달성은 처음이다. 10만 구독자 달성 채널은 유튜브 공식 인증 후 실버버튼을 받게 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015년 12월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고, 2020년 10월 구독자 1만명을 돌파했다. 구독자수는 이후 2021년 5월에는 5만명, 12월에는 10만명을 돌파하는 등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하고 있다.
'언택트 인터뷰'에서는 펀드매니저가 외계인과 언택트 인터뷰를 통해 펀드 투자 포인트를 살펴보며, '든든한 연금 준비'에서는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한 정보를 전달한다.
'제펀제소(제 펀드, 제가 소개합니다)'는 펀드매니저가 직접 자신이 운용하는 펀드를 소개하는 콘텐츠다. 이외에도 '60초 펀드', 'BBIG 투자는 미래에셋자산운용과 함께' 등의 콘텐츠가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을 담당하고 있는 박종관 디지털마케팅본부장 이사는 "유튜브를 통해 테마 분석, 상품 분석 등 양질의 투자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편 투자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등 고객과 교류하는 채널로 자리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Z세대를 타깃으로 한 '숏폼 콘텐츠'부터 정보와 재미를 모두 담은 '인포테인먼트 형태 콘텐츠'까지 내용을 다각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