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보건복지부주최 「2021 가족친화문화확산 그림책공모전」 대상작 『우리 아빠는요』 웅진주니어 통해 출간


입력 2021.12.23 09:01 수정 2021.12.21 16:17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이 주관한 「2021 가족친화문화 확산 그림책 공모전」의 대상작 『우리 아빠는요』가 웅진주니어를 통해 출간됐다.


이번 「2021 가족친화문화 확산 그림책 공모전」은 가족친화문화 확산, 다양한 가족에 대한 이해 등을 주제로 신인·기성작가를 대상으로 개최하여, 최종수상작으로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1편, 장려상 2편이 선정되었고, 수상자 전원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지난 12월 17일서울 컨퍼런스 하우스 달개비에서 열렸으며,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대상수상자를 대표로 하여 최소 인원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공모전 대상 수상자 반성희 작가는 “우선 가족친화문화확산 이라는 주제로 좋은 취지의 공모전을 준비해주시고, 이런 대상이라는 큰상까지 주신 보건복지부와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에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작업에만 집중 할 수 있게 도와주고 응원해준 가족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가족사랑을 주제로 한 책을 많이 만들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보건복지부 김충환 인구정책총괄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가족 친화적인 문화조성을 위해 범국민적인 사회 공감대 형성에 기여할 수 있어 영광이라고 했다.


한편, 대상 수상작 『우리 아빠는요』 (반성희)는 <웅진주니어>를 통해 12월 20일 출간되어, 온·오프라인 서점에서도 만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을 주관한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은 출간된 도서를 이달 부터 전국 학교 도서관, 지역 어린이도서관 등에 순차적으로 배포하여, 전국에 가족의 사랑이라는 따듯한 의미를 전달하고 가치를 확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현남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