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선물세트 및 10~20만원대 선물 세트 수요 증가 및 물량 확대
홈설족과 홈쿡족 위한 이색 선물 세트 선보여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전 점에서 2022년 설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이번 설에도 고향 방문 대신 비대면으로 선물을 보내는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농·축·수산물 선물 허용액이 20만원으로 상향돼 프리미엄의 고가 선물세트와 10~20만원대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롯데마트 사전예약 기간(‘21년 12월 9일~’22년 1월 18일) 매출을 분석해본 결과, 설날 사전예약 기간 동안 한우 선물세트는 33.3%, 10~20만원대 선물세트는 51.5% 전년보다 증가했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수요에 맞춰 20일부터 시작하는 설 선물세트 본 판매에서는 프리미엄 선물세트의 물량을 약 20%가량, 10~20만원대 선물세트 물량도 약 10%가량 확대했다.
10~20만원 선물 세트에서는 한우 세트와 수산 세트를 특히 강화했다.
프리미엄 선물세트뿐만 아니라 집에서 설을 보내는 ‘홈설족(Home+설)’과 집에서 요리를 해결하는 ‘집밥족’, ‘홈쿡족’을 위한 선물세트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사전예약 기간 동안 주류 선물세트 매출이 약 103% 가량, 그 중 위스키 선물세트가 약 126%가량 증가한 점을 고려해 본 판매 기간에는 더욱 다양한 주류 상품을 보강했다.
트러플 오일과 올리브 오일 등 고급 조미료를 찾는 소비자들 수요에 맞춰, 새로운 수입소스 26개의 품목을 설 선물세트로 선보인다.
한편, 롯데슈퍼는 19일부터 전 점에서 설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특히, 고당도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 ‘리얼허니’의 과일 선물세트와 3~5만원대의 가성비 높은 실속형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리얼허니’는 과일 전문 MD가 유명산지에서 엄선한 과일 중, 엄격한 당도 테스트를 통과한 과일에만 부여되는 고당도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이다.
가성비를 고려하는 소비자를 위한 3~5만원대의 실속형 선물세트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설 선물세트 본 판매 기간 동안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최대 50만원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임호석 롯데마트 마케팅팀장은 “청탁금지법 개정과 비대면으로 선물을 전하는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 선물과 10~20만원대 선물세트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집에서 보내는 명절을 보내는 소비자 등 고객의 다양한 수요에 맞는 선물세트를 준비해 선보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