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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구내식당 전용 모바일 서비스 강화


입력 2022.07.12 08:16 수정 2022.07.12 08:16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워홈 구내식당 방문 고객들이 애플리케이션 ‘밀케어(Meal Care)’에 접속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아워홈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구내식당 이용 고객의 편의성 증진을 위해 구내식당 전용 모바일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최근 구내식당을 이용하는 MZ세대 직원들이 늘어나고 비대면 주문 및 결제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아워홈은 자체 구내식당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인 ‘밀케어(Meal Care)’의 기능을 강화했다.


아워홈은 지난 2017년 론칭한 ‘밀케어’ 앱을 통해 식단 메뉴 및 영양 정보, 고객 상담 등을 제공하고 있었으며, 업데이트를 통해 ▲스마트오더(모바일을 통한 간편 예약 및 주문 서비스) ▲메뉴 평가 및 상담 기능을 추가 도입했다.


스마트오더는 구내식당과 내부 입점 카페테리아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다. 샐러드를 비롯한 간편식, HMR 등 구내식당 내 테이크아웃 코너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을 미리 예약할 수 있고 카페 음료도 주문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해 효율적인 구내식당 운영이 가능하다.


또 사전에 메뉴 확인이 가능하며 주문 후 기다림 없이 즉시 방문 수령할 수 있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메뉴 평가 및 상담 기능은 당일과 주간 식단 구성 및 이용시간 등을 확인하고 고객이 선택한 메뉴에 대한 맛 평가와 리뷰를 남길 수 있는 서비스다. 아워홈은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모바일 경로를 개설해 실제 이용 고객의 식단 및 서비스 관련 개선사항 등을 접수하고 답변하여 식당 운영에 적극 반영하고자 했다.


이 밖에도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함께 운영한다. 고객 접근성이 좋은 카카오톡을 통해 식단 조회부터 테이크아웃 제품 예약 주문 및 결제까지 전 과정을 모바일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톡 검색창에 본인이 이용하는 구내식당명을 검색하여 채널을 추가하면 서비스 이용 알림톡을 받을 수 있다.


또 챗봇을 통한 만족도 조사를 상시 실시해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현재 일부 점포에서 시범 적용 중이며,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최근 모바일 소비 트렌드에 맞춰 구내식당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고객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구내식당 전용 앱 기능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아워홈만의 구내식당 운영 노하우에 다양한 신기술을 접목시켜 획기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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