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에 주춤한 정육선물세트, 온라인서는 판매 1위
온라인서 10만원 이상 세트 매출비중 10%p 더 높아
홈플러스는 지난 7월21일부터 지난달 31일까지 42일간 진행한 추석선물세트 사전예약판매 매출이 전년 추석 사전예약판매 보다 약 11% 증가한 가운데, 온라인 매출신장률은 이를 상회하는 약 19%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대표적인 고가 선물세트로 꼽히는 한우 등 정육 선물세트의 온라인 판매실적이 두각을 나타내며 매출비중을 높이는데 일조했다.
이번 사전예약 기간 동안 정육 선물세트의 온라인 매출은 전년 추석 대비 무려 47.3%나 신장했다. 전년 추석과 비슷한 수준을 보이고 있는 오프라인 판매실적과 비교해도 단연 돋보인다.
‘농협안심한우 정육갈비혼합 냉동세트’는 10만원이 넘는 가격(행사가 기준 14만원)임에도 온라인 사전예약 판매 매출 1위에 올랐으며, 행사가 18만2000원에 판매하는 ‘농협안심한우 갈비 냉동세트’도 3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온라인 매출 Top5 선물세트 중 3개가 정육선물세트였다.
매출 상위 20개 선물세트 중에서도 정육 선물세트는 총 7개에 달하며, 이 중 10만원 이상의 한우 선물세트가 5개로 상위권을 휩쓸었다.
특히 가격이 30만1000원에 달하는 ‘농협안심한우 1+등급 등심 냉장세트’가 이번 추석선물세트 온라인 사전예약 판매 12위에 오른 점 또한 주목할 만하다.
명절선물세트 전통의 강자로 꼽히는 과일 선물세트 매출 역시 전년 추석과 비슷한 수준을 보이고 있는 오프라인과 달리 온라인에서는 43.5% 증가했다.
가격대별로도 10만원대 이상 선물세트 매출 비중은 오프라인에서는 4.1%에 불과했으나, 온라인의 경우 14.1%에 달해 온라인에서의 고가 선물세트 매출 비중이 무려 10%p나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태신 홈플러스 온라인사업부문장(전무)은 “오프라인 매출 상위 선물세트는 주로 병통조림이나 커피, 차 등 그로서리 카테고리가 주를 이루고 있으나, 온라인 채널에서는 정육, 과일 등 높은 가격대의 신선식품 카테고리가 이름을 올리며 고가 선물세트 매출 비중을 높이는 데 일조했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을 통해 추석명절 연휴 첫날인 오는 9일 오후 1시까지 주문한 고객에게도 추석선물세트 당일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플러스는 ‘세상 모든 추석준비 여기 다 있다’ 모바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9일까지 모바일 앱(App) 접속 고객 중 매일 2만명에게 장보기 지원 최대 5만 포인트의 마일리지를 지원하며, 매일 오전 9시에 초성퀴즈 검색 이벤트를 통해 제시된 초성 ‘ㅎㅍㄹㅅ ㅊㅅㅅㅁ’의 정답(홈플러스 추석선물)을 모바일 앱 검색창에 입력하면 선착순 1만2000명에게 최대 15% 할인 시크릿 쿠폰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