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농식품부, 쌀 소비촉진 캠페인 추진


입력 2022.09.06 11:05 수정 2022.09.06 11:05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7일 KTX 용산역 내 부스 마련


ⓒ데일리안DB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 이하 농정원)은 추석 연휴를 맞아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오는 7일 KTX 용산역 내에서 ‘우리 쌀 소비 촉진 캠페인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귀성객을 대상으로 ‘쌀의 주성분인 탄수화물은 비만·당뇨 등을 유발한다’와 같은 쌀에 대한 오해 해소 및 인식 개선을 위해 우리 쌀의 중요성을 알리겠다는 취지다. 건강한 쌀 중심의 식습관 문화 형성을 유도하고자 준비됐다.


메시지 피켓 세러머니로 ‘균형 잡힌 건강한 식습관은 우리 쌀이 옳All-다’라는 문구 홍보와 함께 귀성객을 상대로 우리 쌀의 중요성을 담은 홍보물(리플릿)을 전달하고 소포장된 쌀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또 역사 내에 쌀 주제관을 구성해 전국의 다양한 종류의 고품질 우리 쌀과 밀가루를 대체할 수 있는 가루쌀(분질미)을 활용한 쌀 가공식품(스타벅스 쌀빵 등) 및 올해 쌀 가공품 품평회 상위 10개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이번 행사 후 쌀 소비 촉진을 위해 9~10월간 유통업체와 소비자단체를 연계, 쌀 품종에 대한 특성과 요리 정보 등을 반영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한영 농식품부 식량정책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민이 우리 쌀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정부는 앞으로도 쌀 소비 촉진을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치겠다. 우리 쌀에 대한 국민 여러분의 애정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