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이 올해 3분기 매출 5조1062억원, 영업이익 2조6010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대비 각각 27.1%, 14.5%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2조6053억원으로, 전년 대비 13.3% 증가했다.
올해 1~3분기 누적 매출은 15조589억원, 영업이익은 8조6,867억원, 당기순이익은 8조6701억 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이어갔다.
또 유가 상승 등 매출원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상반기 컨테이너 시황 강세, 수익성 개선 노력, 주요 화주 영업 강화 등을 통해 누적 영업이익률 57.7% 달성했다.
HMM은 향후 안정적인 선대 포트폴리오 구축, 글로벌 환경규제 대응, 디지털 고도화 등 지난 7월 발표한 중장기 경영전략을 이행함으로써 글로벌 선사 수준의 경쟁력을 갖춰 나아가겠단 방침이다.
4분기는 주요 서방 국가의 엔데믹 전환 이후 서비스 부문으로의 소비 이전, 금리 인상에 따른 구매력 감소, 대형 소매업체들의 재고 증가 등으로 인해 연말까지 글로벌 컨테이너 물동량이 둔화될 전망이다.
HMM 관계자는 “단기 화물 신규 개발, 냉동·특수·내륙 화물 등 고채산 화물 증대를 통해 영업력을 강화하는 한편, 화물비 절감 등을 추진함으로써 수익 증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