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는 ‘무진장 2022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 시작 첫날 338억원이 넘는 판매액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15일 밝혔다.
전날(14일) 자정(00시)부터 시작된 무진장은 오픈과 동시에 판매액 1억원을 돌파하고 시작한 지 10시간이 채 되기 전에 누적 판매액 100억 원을 넘어섰다. 시간당 평균 10억원 상당의 상품이 판매된 셈이다.
오픈 당일 총 누적 판매액은 338억원, 할인액은 271억원을 기록하며 무진장에 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이번 성과는 지난 블랙 프라이데이와 비교해 2배 가까이 상승한 결과다.
무신사 스토어 트래픽도 크게 늘었다. 무진장 오픈 1시간 전인 13일 밤 11시부터 장바구니 페이지 트래픽이 가파르게 상승했고, 14일 하루 동안 무신사 스토어 트래픽은 전일 대비 292% 증가했다. 이날 무신사 스토어에는 약 300만 명이 방문하며 페이지뷰는 1억 회를 넘어섰다.
특히 00시, 10시, 14시, 18시에 한정 수량 제품을 특별가에 선보이는 선착순 특가는 오픈과 동시에 품절되는 상품이 속출했다. 도프제이슨, 예일, 아웃스탠딩, 코드그라피, 필루미네이트 등의 선착순 특가 상품이 공개 직후 준비된 수량이 완판됐다.
하루 동안 누적 판매액 1억원을 돌파한 입점 브랜드도 52곳에 달한다. 커버낫, 예일, 인사일런스, 수아레, 라퍼지스토어, 디스이즈네버댓 등이 무진장 브랜드 랭킹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오후 8시부터 진행되는 무신사 라이브 ‘커버낫’편은 누적 시청자가 10만 명을 넘을 정도로 큰 관심을 모았다. 라이브 방송 시작과 동시에 RDS 커버라이트 카라리스 다운 점퍼 블랙, RDS 씨빅 다운 숏 푸퍼 블랙 등이 무진장 상품 랭킹 상위권을 차지했고, 방송 중 판매액은 5억원을 돌파했다.
이번 무진장은 역대 최대 규모의 블랙 프라이데이 할인 혜택을 제공해 화제를 이끌었다. 2300여 개 입점 브랜드가 참여해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어난 23만 개 이상의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지난해보다 취급 상품 카테고리를 확대해 무신사 플레이어(스포츠), 키즈 등 전문관 상품도 선보여 참여 고객층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올해 여느 때보다 다양한 상품과 큰 혜택을 마련한 만큼 누적 판매액을 포함한 모든 지표에서 지난 행사를 뛰어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이번 무진장을 통해 입점 브랜드에게는 하반기 매출 확대의 신호탄이 되고 무신사 스토어 고객은 풍성한 혜택을 누리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