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엘앤에프는 오프라인 브랜드 편집숍 하고하우스를 본격 전개한지 1개월 만에 누적 합산 매출 14억원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하고엘앤에프는 온라인 기반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들에게 오프라인까지 진출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기 위해작년 8월 동탄에 브랜드 편집숍 ‘#16’을 오픈했다. 의류, 가방, 주얼리 등 하고엘앤에프가 투자 중인 디자이너 브랜드로 라인업을 구성, 오프라인에서 만나기 힘들었던 브랜드들을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는 만큼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하고엘앤에프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오프라인 수요와 해당 매장의 성과에 주목, 지난 11월 매장 명칭을 하고하우스로 리뉴얼하고 인천, 부산, 잠실 등 신규 매장 3곳을 연이어 개점했다. 리뉴얼된 동탄점을 비롯해 각 지점에는 해당 지역의 메인 컬러를 활용해 쇼핑백 그래픽과 손잡이 부분에 포인트를 줬으며, 매장 별 특색 있는 브랜드 라인업으로 시선을 끌었다.
그 결과 하고하우스는 리뉴얼 및 신규 매장 론칭을 본격화한지 1개월 만에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오픈 당일 수십명의 오픈런 행렬로 주목을 받은 잠실 롯데월드몰점은 한 달 동안 4억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동탄, 인천, 부산 지점 역시 각각 3억 중후반대의 준수한 성과를 올렸으며, 하고하우스 입점 후 해당 층 내 조닝 매출 역시 크게 신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11월 한 달 간 오더하고 앱 다운로드 수치도 58% 이상 증가했다.
하고엘앤에프는 하고하우스의 성과에 힘입어 더욱 다양한 오프라인 전략을 전개할 예정이다. 내친 걸음에 내년에는 하고엘앤에프 투자 브랜드에 대한 오프라인 판로를 더욱 넓혀 나간다는 방침이다. 각 브랜드 단독 매장을 포함해 최소 30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 브랜드들의 오프라인 진출을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홍정우 하고엘앤에프 대표는 “격변하는 패션업계의 흐름 속에서 고객들의 취향과 신진 브랜드들의 오프라인 진출 니즈에 주목, 새로운 형태로 선보인 하고하우스가 오픈 직후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하고엘앤에프만의 노하우와 역량을 바탕으로 하고하우스, 단독 매장 등 경쟁력 있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오프라인 판로를 지속 확대하고 나아가 국내 대표 브랜드 인큐베이터로서 K-패션 생태계의 선순환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