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16일 오후 2시 50분쯤 경북 상주시 외남면 흔평리 야산에서 산불이 나 산림당국이 진화 중인 가운데, 불이 바람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 산림청이 오후 4시 10분을 기해 산불 2단계를 발령했다.
하동 산불, 기상문제로 헬기 투입 지연…오전 중 완진 시도
헬기 26대·진화인력 재투입
대구 앞산 산불, 1시간반 만에 큰불 잡혀
대구 남구 대명동 인근 앞산에서 11일 오후 2시 35분께 불이 나 약 1시간 30분 만에 큰불이 잡혔다.소방당국은 헬기 5대와 장비 47대, 인력 220명을 투입해 진화했다. 산불에 따른 인명피해는 없었다.소방당국은 남은 불을 정리하고 피해 면적 및 산불 원인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대구 앞산서 또 산불…소방헬기 동원 진화 중
대구 남구 대명동 인근 앞산에서 11일 오후 2시 35분께 불이 발생해 산림당국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불은 대명동 안지랑골 대덕문화회관 뒤쪽 앞산 4부 능선에서 발생해 정상 쪽으로 번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소방당국은 헬기 6대와 소방차량 등 장비 36대, 진화대원 120명을 투입해 주불을 잡고 있다.앞서 지난 4일에도 앞산에서 화재로 약 4ha가 불에 타 산림당국이 4시간여 만에 진화했다.
합천 산불 오후 10시 진화율 75%…"9일 오전 주불 진화 가능할 것"
8일 발생한 경남 합천 산불이 오후 10시 현재 진화율 75%를 보이고 있다.연합뉴스에 따르면 산림청은 같은 시간 기준 산불영향구역(연기나 재 등으로 피해를 본 지역을 아우르는 개념으로 실제 피해 면적과는 차이가 있음)은 162㏊로, 잔여 화선은 1.2㎞로 추정했다.합천군에는 지난달 24일부터 발령된 건조주의보가 이날까지 13일째 이어지면서 대기가 바짝 마른 상태였다.여기에다 이날 순간 최대풍속 초속 12m의 강한 바람까지 겹치면서 불길이 빠르게 확산했다.건조한 대기에 강풍까지 겹치며 불똥이 날아가 번지는 '비산화'도 발생하면서 산…
"산불 예방 총력"…윤대통령, 특별대책기간 지정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
“중국차를 누가 타냐?” 시장의 답은 다르다 [기자수첩-산업]
[현장] "무대홍" 연호 이어진 홍준표 캠프…'라스트 댄스' 대선 화려한 출발
[현장] "안철수 이번엔 파이팅 해야 될낀데"…보수 유일 'PK 주자'에 쏟아진 관심
박나래 자택 턴 도둑 ‘구속’됐다 “내부 소행 NO...장도연 루머 법적 조치”
"회원권 수백만 원인데" 수영장 타일 떨어지고 바닥에 균열…대전 고급 호텔 측 입장은?
트럼프 암살 자금 모으기 위해 부모 살해한 美 고교생 체포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美관세 우려 완화에 코스피 2450대 마감
코스닥도 1.9% 상승세…2주일 만에 700대 회복상호관세 유예 이어 전자기기 상호관세 면제 '호재' 전자기기, 반도체 제품에 포함돼 관세 부과 전망 트럼프 "14일에 매우 구체적인 답 주겠다"
[트럼프 스트레스] “반도체 새 관세 다음 주 발표”… 아이폰 관세도 거론
[트럼프 스트레스]'관세'에 휘청 비트코인, 이번엔 '경기침체론'
사회 많이 본 기사 더보기
민경우의 운동권 이야기
4·19 의거인가? 혁명인가?
정기수 칼럼
한덕수, (기왕 하려면) 반기문 말고 윤석열 돼라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언더독의 기적
美 트럼프의 관세유예, 90일의 기회로 삼아야 [기자수첩-정책경제]
尹이든 李든 재판 원칙은 동일해야 [기자수첩-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