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by. 한가마
이재명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일본 소부장 기업 유치, 어느 나라 정책인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고위원들의 발언을 듣고 있다. 이 대표는 "어제 윤석열 대통령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에 일본 소부장 기업을 유치하겠다고 발표했는데 과연 어느 나라 경제·산업 정책인지 묻고 싶다"고 비판하며 "일본의 수출 규제 횡포에 맞선 우리의 기술 독립, 소부장 자립은 위기를 기회로 만든 대표적 사례다. 100대 소부장 핵심 전략 기술 중 대일(對日) 의존도가 33% 감소할 정도로 대한민국의 소부장이 일본의 그늘에서 벗어나기 시작한 것이다. 그런데 윤석열 정부 들어서 소부장 …
윤석열 '주당 60시간 이상 근무, 건강 보호 차원에서 무리'
21일 오전 서울역에서 시민들이 윤석열 대통령의 '한일 관계 및 노동시간 개편' 관련 국무회의 모두발언을 생중계로 보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 '취임 이후 한일관계 정상화 방안 고민해와'
다리 상처만 232개, 사망 이틀 전에도 16시간 묶였던 초등생…친모 부검감정서 공개
친모 "친부와 계모, 아이 기아 수준으로 굶겨…4~16시간 의자에 묶기도""상습적인 폭행 및 새벽에도 잠 재우지 않아…CCTV로 감시하기도""초등생이 새 학기도 시작해 보지 못해…학대 속에 한 줌의 재가 돼"국민동의청원 홈페이지에도 글 올려…"아동학대살해죄 적용해야"
4세 여아 성폭행, 그것도 부모 앞에서… "이건 일부일 뿐" 러軍 성범죄 충격
우크라이나에 침공한 러시아 군인들이 4세 여아와 임산부 등에 성폭행을 저지르는 등 이들의 성범죄에 대한 내용이 담긴 우크라이나 검찰의 수사 보고서가 공개돼 충격을 주고 있다.14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우크라이나 검찰의 해당 보고서를 인용해 "지난해 3월 13일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 외곽 브로바리 지구의 주택 4곳에서 러시아 군인 2명이 성범죄를 저질렀다"고 보도했다.보고서에 따르면 러시아군 소속 저격수 2명은 음주 상태로 젊은 부부가 살던 주책에 침입해 부부를 공격한 뒤 부모가 보는 앞에서 4세 여아를 성폭행했다.이후 이웃집에…
[오늘 날씨] 일교차 15도 내외 봄날 이어져...지금부터 조심해야 하는 '이것', 대처법은?
[美 관세폭탄] 한미일 외교수장, 상호관세 발표 후 회동…韓日 문제 제기할듯
"숲에 불에 탄 시신이" 신고에 경찰 달려갔더니...정체에 '깜짝'
신생아 학대 간호사 더 있었다...“달래줬더니 ㅇㅈㄹ”
보육교사 얼굴을 똥기저귀로 구타…순간 화나서 그랬다는 학부모
[데일리 헬스] 가수 딘딘, 알고 보니 '이것' 있었다..."7살에 키 99cm"
실시간 랭킹 더보기
오피니언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서진형의 부동산포커스
서울시 토지거래허가지역 재지정에 대한 논란 살펴보면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헌재 재판관들이 마당쇠 노릇이야 할까
정명섭의 실록 읽기
버려진 도읍 후보지, 계룡산
한국 코인法, 미국 눈치 보다 日에도 뒤처질 판[기자수첩-ICT]
5년 만에 공매도 전면 재개, 우려보다 환영의 시선으로 [기자수첩-증권]
필수 분야 10조원 추경…정쟁 속 ‘골든타임’ 놓친다[기자수첩-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