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시흥시도서관, 여름방학 맞아 독서교실 운영


입력 2023.07.11 11:08 수정 2023.07.11 11:08        김명승 기자 (kms3327@dailian.co.kr)

19일부터 11개 공공도서관 그림책 읽기, 동시 쓰기 등 프로그램 진행

ⓒ시흥시 제공

시흥시 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여름 독서교실과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19일부터 운영한다.


중앙도서관을 비롯한 9개 공공도서관에서 운영되는 ‘여름독서교실’에서는 사서가 직접 알려주는 ‘도서관 및 정보 활용 교육’이 진행된다. 독서 전문 강사의 ‘여름아! 함께 읽고 문해력 기르자’와 관련한 다양한 독후 활동이 준비돼 있다.


11개 공공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문해력을 키우는 그림책 읽기, 동시 쓰기, 책놀이 등 책과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다양한 코딩교구를 활용한 ‘이야기가 있는 코딩’, ‘첫 번째 코딩 친구, 네모’ 등 디지털에 익숙한 어린이들의 흥미를 끌 만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이 밖에 클레이 체험, 풍선아트, 보드게임, 마술 교육 등을 진행해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친숙하게 만날 기회를 제공한다. 성인을 대상으로 한 가죽카드 지갑, 북 향수 만들기 등 일일강좌도 마련됐다.


이번 여름독서교실과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도서관별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 사항은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중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명승 기자 (kms332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명승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