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DGB금융 '솔라시안 유스 오케스트라' 장학금 수여


입력 2024.08.09 14:11 수정 2024.08.09 14:11        고정삼 기자 (jsk@dailian.co.kr)

DGB금융그룹과 대구콘서트하우스 관계자들과 솔라시안 유스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은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열린 '2024 솔라시안 유스 오케스트라'를 후원하고, 우수단원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장학금은 지난 5월 말 DGB금융과 대구콘서트하우스가 지역민을 위한 문화예술 교육사업 지원을 위해 맺은 업무협약에 따른다. 공연이 끝난 후 우수단원 10명에게 총 5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두 기관은 지난해부터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객석 나눔' 협약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동, 행복기숙사 학생 등 연간 100여명을 초청해 문화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해왔다. 올해도 객석 나눔을 통해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펼쳐지는 공연에 초청할 예정이다.


아울러 DGB금융은 지역 문화·예술계와 청년 음악가를 위한 메세나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22년부터 '솔라시안 유스 오케스트라'를 위한 공연 후원금과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전국장애인성악콩쿠르, DGB파랑새어린이합창단, DGB금융그룹회장기 아마추어 야구대회 등 다양한 메세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황병우 회장은 "청년 음악가들이 국내외 유명 오케스트라 단원들과 함께하는 공연 기간 음악적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정삼 기자 (js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