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안산시, 7기 주민참여예산위원 위촉식 개최


입력 2024.08.22 17:23 수정 2024.08.22 17:23        최화철 기자 (windy@dailian.co.kr)

이민근 시장이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는 지난 21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7기 안산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위원회는 ‘안산시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조례 및 시행규칙’에 의거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주민참여예산제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설치된다.


주요 기능으로 ▲주민, 분과위원회, 주민참여예산지역회의 제출 의견 심의·조정 ▲예산편성에 대한 의견 제출 ▲중기지방재정계획과 재정투·융자사업 등 주요 투자사업에 대한 의견 제출 ▲결산에 대한 설명회 참여 등이다.


제7기 위원회는 당연직 위원(기획경제실장) 1명을 제외, 지난 6월 3일부터 24일까지 공개모집 절차와 동 지역회의와 비영리단체 등의 추천을 받아 선정한 총 65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2년이며 다음 달 예정된 분과위원회 회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위원회 활동에 나선다.


이날 위촉식은 65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위원회 운영 현황 및 일정 안내 ▲운영위원 선출 ▲분과별 토론 ▲역량 강화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민근 시장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시와 시민을 연결하는 가교이자 시민 중심 적극 행정의 출발점”이라며 “시민이 바라고 공감하는 시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편성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해 달라”고 말했다.

최화철 기자 (wwindy@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