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IPA, ‘아이디어 전달해(海)’ 운영…“대국민·이해관계자와 소통 활성화”


입력 2024.10.27 09:30 수정 2024.10.27 09:30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IPA는 “효과성·실현 가능성·혁신성 검토, 우수 제안, 인천항 운영에 반영”

아이디어 전달해(海) 홍보 포스터 ⓒIPA 제공

인천항만공사(IPA)는 다음 달 19일까지 대국민·이해관계자와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아이디어 전달해(海)’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이디어 전달해(海)’는 대국민·이해관계자의 정책제안 참여 확대를 유도하기 위해 매년 운영하는 소통 채널이라.


IPA는 효과성·실현 가능성·혁신성을 검토해 우수 제안을 선정해 인천항 운영에 반영하고 있다.


올해는 국민 제안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핵심 단어(키워드)로 제안 주제를 선택하는 기능과 포스터의 QR코드를 이용한 접속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IPA 홈페이지에서 상시 운영 중인 ‘국민제안 바다’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을 두어 채널 간 연계도 강화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PC와 모바일을 통해 아이디어 전달해(海) 사이트에 접속 후 제안을 작성하면 된다.


IPA는 양질의 제안 활성화를 위해 무작위 추첨으로 참여자 80명에게 경품을, 최우수 및 우수 아이디어 선정자 8명을 각각 선정, 5만 원, 3만 원 상당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변규섭 IPA 홍보실장은 “우수 제안의 실제 사업 반영을 통해 인천항 현장 중심의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인천항의 발전을 위해 우수한 제안이 많이 접수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IPA는 ‘아이디어 전달해(海)’ 운영을 통해 접수된 제안을 토대로 올해 IPA 스탬프 투어 및 SNS 인증샷 미션 개최, 북항배후단지 입주사 안내도 현행화 등을 추진한 바 있다.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