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우미희망재단, 히어로즈 패밀리 ‘마음ON’ 개최


입력 2024.11.04 15:06 수정 2024.11.04 15:06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전몰·순직군경의 가족 위한 지원사업

우미희망재단이 지난 2일 대구 엑스코에서 국가를 위해 헌신한 전몰·순직군경의 가족들을 위해 ‘마음ON, We are together(마음ON)’를 개최했다.ⓒ우미희망재단

우미희망재단은 지난 2일 대구 엑스코에서 국가를 위해 헌신한 전몰·순직군경의 가족들을 위해 ‘마음ON, We are together(마음ON)’를 개최했다고 4일 전했다.


‘마음ON’은 전몰·순직군경 유가족 통합지원사업인 히어로즈 패밀리의 세부 프로그램이다. 전몰·순직군경 가족이 한 자리에 모여 심리 회복과 교류의 장을 펼치고자 마련된 행사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가족심리 전문가 이호선 교수가 부모를 대상으로 ‘나와 내 아이가 행복해지는 법’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으며, 자녀를 대상으로 K-POP 댄스 레슨도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또 가족을 캐리커처로 그려보는 ‘도토리 캐리커처’, 나만의 아로마 디퓨저를 제작해보는 ‘아로마 테라피’ 등도 함께 진행됐다.


히어로즈 패밀리 프로그램은 2022년 국가보훈부와 우미희망재단, 초록우산 등 3개 기관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사업이다.


우미희망재단은 만 19세 이하 미성년 자녀를 둔 81가구 205명에게 개별 맞춤형 지원을 펼치기 위해 매년 6억 원을 출연하고 있다.


이춘석 우미희망재단 사무국장은 “히어로즈 패밀리 프로그램이 국가유공자 유가족 교류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