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싱어송라이터 피환, 음악계간지 네 번째 싱글 ‘외로워’ 27일 발매


입력 2024.12.27 15:11 수정 2024.12.27 15:11        유명준 기자 (neocross@dailian.co.kr)

싱어송라이터 피환의 음악계간지 네 번째 이야기 ‘외로워’가 27일 정오에 각종 음악스트리밍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스타더스트이앤엠

음악계간지는 서태지컴퍼니 테크니션 출신의 피환이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을 통해 느끼는 감수성을 음악으로 표현하는 기획형 앨범이다.


소속사는 “피환의 그 네 번째 이야기 싱글 ‘외로워’는 짧게 구성된 곡이지만 그 속에서 감정의 변화를 나타내기 위해 감정변화에 따라서 악기의 구성뿐 아니라 장르적으로 일렉트릭 팝에서 얼터네티브 락으로 자연스럽게 변화하는 곡”이라며 “또한 누구나 한 번쯤은 겪을 수 있는 일들을 고독 내지는 외로움에 대한 곡이다. 평범한 일상 속에 홀로 번화가에 나간 날이면 그것도 용건 없이 나갔다면 충분히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구성된 곡”이라고 설명했다.


피환은 “이번 곡의 테마는 ‘군중 속의 고독’입니다. 감성적인 변화와 색다른 감정 표현을 위해 그간 프로젝트를 함께 작업하던 작사가 신지현을 보컬로 투입하여 변화를 모색했습니다. 외로움과 쓸쓸함을 말하는 곡이지만 역설적으로 희망적이고 파워 풀 한 보컬 톤을 유지하여 발랄함을 내재한 곡입니다. 많이 공감될 것이라 생각합니다”라며 말했다.


한편 올해 네 번째 이야기까지 마무리한 싱어송라이터 피환의 음악계간지는 2025년에는 좀더 색다른 계간지를 발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스타더스트이앤엠]

유명준 기자 (neocros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