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력근무제 도입 등 가족친화적 문화 조성에 앞장서
정형외과 임플란트 연구제조 전문기업 시지메드텍이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과 ‘일학습병행 우수기업’ 감사패를 연이어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은 여성가족부 주관으로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근무 등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를 조성한 기업에 부여된다.
시지메드텍은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탄력근무제 운영, 교육지원 제도, 여성 근로자를 위한 편의시설 제공 등 가족친화적인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앞장섰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여성가족부의 현장실사와 심의를 통해 가족친화 직장문화 형성과 유연한 근무 환경 조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같은 날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및 직업교육훈련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그리고 고용노동부 장관으로부터 일학습병행 우수기업 감사패를 수상했다.
시지메드텍은 지난 2021년부터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한 일학습병행 제도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일학습병행 제도란 기업이 근로자를 우선 채용한 후 1년 이상 도제식 현장훈련(OJT)과 현장 외 훈련(Off-JT)을 병행하며 직무 역량을 키우는 일터 중심의 교육훈련 제도다.
시지메드텍은 해당 제도를 통해 교육 훈련을 체계적으로 제공하여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일학습병행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
시지메드텍은 ▲대학과 기업이 협력해 현장 실습과 이론 교육을 병행하는 대학연계 재직자 공동훈련센터형 프로그램 ▲고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기술 대학 학위와 직무 능력을 취득할 수 있는 P-TECH 프로그램 ▲현장 중심의 기술 훈련을 제공하는 전통적인 도제 제도를 통해 취업을 원하는 청년을 학습근로자로 채용하고 있다.
정주미 시지메드텍 대표이사는 “시지메드텍은 가족친화 경영을 통해 임직원들이 개인적인 삶과 직장 내 역할을 조화롭게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균형 잡힌 경영이 결국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 직원들의 직무 만족도를 높이며 기업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