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반독점 상가, 눈길


입력 2025.02.06 09:00 수정 2025.02.06 09:00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상권 투자를 고려할 때 배후수요가 많다고 해서 반드시 성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좋은 상권이 되기 위해서는 입지적 특성과 경쟁 환경을 종합적으로 검토해야 한다.


좋은 상권을 결정짓는 데 있어 입지적 특성은 매우 중요한 요소다. 배후수요가 많더라도 도로 접근성이 떨어지거나 주차 공간이 부족하면 고객의 방문이 제한될 수 있다. 특히, 유동인구가 많더라도 상권 진입이 어렵거나 가시성이 낮다면 매출 확보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접근성이 뛰어난 위치와 편리한 동선 확보는 상권의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요소다.


경쟁 점포의 수와 업종 구성도 신중히 검토해야 한다. 경쟁이 심한 상권에서는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 비용이 증가하고, 가격 경쟁이 심화되어 수익성이 낮아질 수 있다. 또한, 과도한 경쟁은 신규 점포의 안정적인 정착을 어렵게 만들며, 상권 내 기존 점포들과의 차별화 전략이 필수적이다. 경쟁 점포의 브랜드 인지도와 서비스 수준 등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한 고려사항이다.


따라서 투자자는 단순히 배후수요만을 기준으로 판단하기보다, 상권의 입지적 장점과 경쟁 환경을 면밀히 분석해야 한다. 경쟁 점포가 많고 입지 조건이 불리한 지역은 기대만큼의 수익을 거두기 어렵기 때문이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DL이앤씨

이 가운데,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상가는 동탄2신도시 내 마지막 특별계획구역인 '신주거문화타운'에 위치해 입지적 장점과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출 전망이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상가는 800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건립돼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중대형 면적으로만 구성돼 있어 가구당 거주 인원도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단지 내 상업시설은 단 8실만 공급돼 경쟁이 적은 독점적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단지 내 주출입구가 단 하나뿐이어서 입주민들이 반드시 거쳐야 하는 동선에 자리 잡고 있어 자연스러운 고객 유입이 가능하다. 또 점포가 주출입구 초입 주변에 위치해 외지인들의 유입도 많을 것으로 예측된다.


또 상가 전 호실이 도로변을 향한 구조로 설계돼 가시성이 뛰어나며 접근성이 우수해 고객 유입이 원활할 전망이다. 더불어, 주차 공간도 충분히 확보 있어 방문객의 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다.


단지 주변은 녹지로 둘러싸여 있어 추가적인 상업시설의 진입 가능성이 낮다. 따라서, 단지 내 상가는 800가구의 고정 수요를 독점적으로 확보할 수 있어 안정적인 매출 확보에 유리하다.


해당 단지는 지난해 12월부터 입주가 시작됐으며 상가는 올해 1월부터 운영이 가능해 분양과 동시에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분양 홍보관은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상가에 위치해 있어 우수한 상품성을 직접 눈으로 보고 확인할 수 있다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