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경기도의회, 용인대학교와 교육 협력 협약 체결


입력 2025.02.25 16:47 수정 2025.02.25 16:47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의정활동 인재 육성 위한 교육·연구 지원 등 협력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와 용인대학교가 의정활동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경기도의회는 25일 의장 접견실에서 도의회·용인대 간 교육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임채호 의회사무처장과 용인대 한진수 총장, 백남섭 교육대학원장, 김재훈(국힘 안양4) 의원, 용인대학교 객원교수로 위촉된

정하용(국힘 용인5) 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도의원 및 의회사무처 직원의 교육 기회 확대와 전문 인력을 양성 등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협약을 통해 도의회와 용인대는 △의정활동 분야 전문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연구 지원 △의정 발전을 위한 정보 교류 및 공동 사업 추진 △교육 프로그램 운영 △각 기관의 연구·교육 인프라 활용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추진한다.


아울러 용인대 대학원 학위과정(석·박사)에 지원한 도의원과 의회사무처 소속 직원은 소정의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임채호 사무처장은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역할이 더욱 강조된 시대에 의회도 내부적 역량 강화에 더욱 힘써야 한다"며 "용인대와의 교육 협력을 발판으로 경기도의회가 한층 더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진수 총장은 "경기도의회의 다양한 의견과 요청을 최대한 반영해 앞으로 더 나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협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