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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미 애너하임 식품박람회서 3527만 달러 수출 상담 실적”


입력 2025.03.12 13:35 수정 2025.03.12 13:35        김소희 기자 (hee@dailian.co.kr)

K-푸드 매력 집중 홍보

애너하임 식품박람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5일부터 7일까지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린 ‘2025 애너하임 식품박람회(NPEW)’에 통합한국관으로 참가해 3527만 달러 수출 상담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애너하임 박람회는 전 세계의 천연원료, 유기농 제품의 식품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미서부 최대규모의 B2B 행사다. 올해는 대한민국을 비롯해 인도, 브라질, 호주 등의 국가관과 3000여개 식품 브랜드가 참가하고, 6만 5000명이 넘는 참관객이 현장을 찾아 열띤 수출 상담이 이뤄졌다.


aT는 이번 박람회에서 K-푸드 수출기업 12개사, 딸기 수출통합조직인 ‘케이베리’와 함께 통합한국관을 설치해 K-푸드의 매력을 집중 홍보했다.


특히 ‘건강’과 ‘간편’이라는 키워드가 글로벌 트렌드로 떠오르는 점을 고려해 HMR, 대체당 식품, 기능성 차 등 다채로운 제품군을 선보이며 참관객의 눈길 사로잡았다.


또 현지 유명 호텔의 파티시에를 초청해 한국산 유자와 약과, 커피 등을 활용한 ‘K-디저트’ 시연과 더불어 키토김밥, 김치김밥, 배 주스 등 맛과 건강을 동시에 사로잡은 제품들의 시음·시식 행사를 진행해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유기농 전문 슈퍼마켓 푸드스마트의 대표 찬다니 바트씨는 “유기농, 비건 제품에 대한 수요가 커지며 소비자들이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제품들을 찾고 있는데 한국식품은 아이디어가 좋고 맛도 훌륭해 관심을 가지고 둘러봤다”라고 말했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그동안 K-푸드의 미국 시장 확대를 위한 노력이 미국에서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국 시장에 K-푸드가 단단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K-푸드의 대미 수출액은 지난해 15억9300만 불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2월 기준 2억 8500만 달러(잠정)을 수출해 전년 동기 대비 26.5% 증가했다. 이 중 ▲ 라면(3900만 달러, 22.7%↑) ▲ 기타소스(700만 달러, 31.2%↑)▲유자(500만 달러, 49.3%↑) ▲과자류(4100만 달러, 11.1%↑)가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수출을 이끌고 있다.

김소희 기자 (he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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