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 주주총회·이사회 개최
모회사 시지바이오 대표 시지메드텍 지휘
정형외과 임플란트 리조멧사업 집중 육성 예정
시지메드텍은 지난 28일 경기도 의정부 본사에서 정기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하고 유현승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사내이사 선임 ▲이사 및 감사 보수한도 승인 등 총 4건의 안건이 원안대로 가결됐다.
이사회에서는 시지메드텍의 모회사인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하며 그룹 차원의 전략적 연계를 기반으로 한 사업 확장 본격화를 예고했다.
서울대학교 무기재료공학과를 졸업한 유현승 대표는 2000년 시지바이오 전신 기업인 바이오알파를 창업하며 재생의료 분야에 본격 진출했다. 유현승 대표는 인구 고령화에 관련된 다양한 바이오 소재 의료기기를 개발하며 시지바이오를 성장시킨 실무형 CEO로 평가 받고 있다.
사업 전체 영역을 직접 이끌어온 유현승 대표는 시지메드텍과 시지바이오 간의 전략적 연계를 통해 조직재생 의료기기 분야에서 큰 성장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시지메드텍은 이번 인사를 통해 시지바이오의 바이오 소재 기반 기술력과 글로벌 유통망, 마케팅 역량을 접목해 생분해성 마그네슘 합금 소재의 정형외과용 임플란트 ‘리조멧’ 사업을 강화하고 의료기기 포트폴리오 고도화와 사업 확장 기반을 강화한다.
유현승 시지메드텍 신임 대표는 “시지바이오에서의 기술력과 글로벌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시지메드텍과의 전략적 연계를 통해 퇴행성 질환 치료에 대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하겠다”며 “양사의 제조, R&D, 마케팅 역량이 유기적으로 결합될 수 있도록 조직 간 협업을 강화하고 글로벌 정형외과·척추 시장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