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민주평화당 "북미정상회담 환영, 북핵문제 해결 물꼬 트일 것"


입력 2018.03.09 11:09 수정 2018.03.09 11:10        이동우 기자

"한반도 대전환 이제 첫발 뗀 것"

조배숙 민주평화당 대표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이야기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조배숙 민주평화당 대표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이야기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조배숙 민주평화당 대표는 9일 정의용, 서훈 특사단의 미국 트럼프 방문 결과에 대해 "이제 그 어렵던 북미대화의 입구에 다다른 것 같다"며 환영의사를 밝혔다.

조 대표는 이날 국회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5월 김정은과 만남을 언급한 것과 관련해 "민주평화당은 이같은 내용을 환영한다"며 "모처럼 맞은 대화의 기운을 한반도의 평화가 지속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는 "정의용 실장이 방문을 마치고 국회에서 여야 당 대표를 예방해 얘기해야 한다"며 "북한의 제안이 무엇인지, 실제 당사자에게 듣는 것을 제안한다"고 했다.

김경진 최고위원은 "남북정상회담과 북한과 미국정상 간 만남을 환영한다"며 "북한에 대해 우리가 더 바란다면 핵실험의 중단, 미사일 중단 뿐만 아니라 핵을 영구적 보유하지 않겠다는 선언과 로드맵을 정상회담 중 발표하면 한반도 평화를 위해 더 좋겠다는 생각이다"고 말했다.

정동영 의원도 "김정은 위원장과 김정일 위원장이 가장 좋아하는 호칭은 통이 큰 지도자다. 오늘 북한과 미국이 통 크게 주고 받았다"며 "한반도의 대전환은 이제 첫발 뗀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지원 의원은 "4월 남북정상회담, 5월 북미정상회담을 열어 북한 핵 문제가 해결되는 물꼬를 트게 될 것"이라며 "평화당은 오늘의 발표와 북미간 합의를 적극 지지하면서 정치권도 불필요한 정쟁을 중단하고 힘을 함께 모으자고 제안한다"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동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