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완벽한 몸매 박지현 "데뷔 전 뚱뚱했었다"


입력 2018.06.17 06:37 수정 2018.06.17 06:37        스팟뉴스팀
박지현 화보가 화제다. ⓒ bnt 박지현 화보가 화제다. ⓒ bnt

한국 공포영화계에 신기록을 세운 영화 '곤지암'의 히로인 배우 박지현. 익숙하지 않은 이름의 신인배우였지만 첫 주연작을 완벽히 소화해냈다. 특히 그의 소름 끼치는 빙의 연기는 관객들의 인정과 찬사를 불러일으킬 정도로 큰 화제를 모았다.

이제 겨우 한 발을 내밀었고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배우 박지현이 bnt와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FRJ Jeans, 네이버 해외직구 해외편집샵 토툼(TOTUM), 섀도우무브(SHADOWMOVE) 등으로 구성된 세 가지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화보에선 호러퀸이 아닌 분위기 퀸 박지현의 숨겨온 면모를 자랑했다.

이제 곧 브라운관으로 시청자들과 만남을 앞둔 박지현의 연기 인생은 이제 시작이다. 앞으로 죽을 때까지 연기하는 것이 곧 그의 꿈이라고 한다. 그는 매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싶고, 함께하는 스태프들이 보고 싶어 하는 배우로 남고 싶다며 그의 연기 포부를 밝혔다.

먼저 박지현의 배우 데뷔 계기를 물으니 "어린 시절부터 배우가 되고 싶었지만, 부모님께서는 대학 진학 후에도 늦지 않았다고 저를 설득하셨죠"라며 "그래서 대학을 입학하고 나서야 연기 학원에 다니게 됐어요"라고 했다.

2017년 윤아와 임시완 주연으로 화제를 모은 드라마 '왕은 사랑한다'로 공식적인 첫 데뷔를 한 박지현에게 부담감은 없었냐고 질문하자 "'왕은 사랑한다' 보다 영화 '곤지암'이 더 늦게 개봉을 했지만, 사실 '곤지암'은 이미 2년 전에 촬영을 마친 상태였어요. 그래서 촬영장이 '왕은 사랑한다'가 처음은 아니었기에 연기에 대한 걱정은 있었지만 촬영장에 대한 부담감과 떨림은 없었어요"라고 전했다.

아무래도 박지현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영화 '곤지암'. 신인배우가 영화 주연으로 발탁된 데엔 그만한 이유가 있었을 것이다. '곤지암' 오디션 당시에 관해 물어보자 "오디션 볼 때, 합격할지 못 할지에 대한 느낌이 와요. 오디션 현장의 분위기도 좋았고, 설레발이지만 약간의 기대는 있었죠"라며 박지현은 수줍은 웃음을 보였다.

'곤지암' 오디션 현장은 처음부터 비범했다고 한다. "문을 열고 오디션장에 들어간 순간부터 녹화를 시작하셨고, 지금까지 한 행동을 똑같이 재현해 보라는 감독님의 요청도 있었어요"라며 "그리고 빙의 연기를 선보였었는데, 그때 그 모습이 감독님께 인상적으로 남았는지 실제 영화에서도 거의 같은 연기를 했어요"라고 덧붙였다.

평소에도 '곤지암'과 같은 공포영화를 즐겨보냐는 질문에 박지현은 "즐겨보진 않지만 겁이 없는 편이죠. 평소엔 SF영화를 보곤 하죠"라며 솔직한 답변을 했다. 신인배우로서 영화 촬영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것이 없냐고 물어보니 "감독님께선 새로운 캐릭터를 구축하기보단 본인이 가지고 있는 날것의 모습을 보여주길 원하셨죠. 그래서 대부분의 배우가 실명을 사용했고 애드리브도 자유롭게 구사했어요. 제 모습을 그대로 보여준 영화이기 때문에 특별하게 준비한 것은 없어요"라고 답했다.

촬영 중 어려웠던 점을 말해달라고 하니 "영화 특성상 배우들이 직접 촬영한 영상이 많았어요. 그래서 연기는 좋았지만 카메라 무빙 때문에 NG가 난적이 많았죠. 그 점이 젤 아쉬웠어요. 그래도 엔딩크레딧에 촬영 오퍼레이터로 이름이 오르니 신기하더라고요"라고 전했다.

'곤지암' 흥행 이후 달라진 것에 관해 묻자 "크게 달라진 것은 없어요. 스스로 만족할 뿐이죠. 사실 제가 출연한 영화가 잘된 것이 아니라 우리가 함께한 영화가 성공한 것으로 생각해 서로 축하해주기 바빴어요"라고 대답했다.

더불어 '곤지암'이 남긴 최고의 선물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냔 질문엔 "아무래도 함께 촬영한 배우들이죠. 흥행의 기쁨보다 촬영 내내 함께하며 우정을 쌓아온 식구들이 생겨서 그게 더 좋아요"

예쁘장한 외모의 박지현은 데뷔 전 '대학내일'의 표지를 장식하게도 했는데, "지인의 추천으로 도전하게 됐죠. 그때 배윤경 언니와도 인연이 닿아 서로 연기를 시작하기 전부터 알던 사이에요"라며 그때를 회상했다.

왠지 학창시절에도 인기가 많았을 것 같지만 "고등학교 때까지 거의 공부만 했어요. 그땐 외모에 관심도 없었고, 지금보다 더 뚱뚱했죠. 그래서 연기학원 원장님께선 저를 아직도 꿀돼지라고 부르세요"라며 솔직한 답변을 보였다. 그에게 체중감량의 비법을 물으니 "답은 하나에요. 덜먹고 더 운동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하니와 쯔위 닮은꼴이라고도 불리는 박지현. 실제로 보니 프리스틴의 주결경과도 많이 닮았다고 칭찬하니 "들을수록 그분들께 너무 죄송해요. 쑥스럽고 미안한 마음이 드네요"라고 부끄러워했다. 그렇다면 나만의 독보적인 외모 강점을 뽑아달라고 하니 "볼살이 없어 패인 볼인 것 같아요. 예전엔 스트레스였지만 이것 또한 내 이미지이며 덕분에 오싹한 분위기의 '곤지암'과도 잘 어울렸던 것 같아요"라며 어렵게 장점을 생각해냈다.

요즘 친하게 지내는 배우들은 없냐고 물으니 드라마 '왕은 사랑한다'에 함께 출연했던 배우 박환희라고 답했다. "실제 집도 10분 거리에 있어 쉬는 날이면 놀러 가서 자고 올 때도 있어요"라고 했다. 일이 없는 날엔 주로 낚시도 다니고 골프도 치며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이 아닌 즐기고 놀 수 있는 운동을 선호한다고 한다.

박지현은 활동적인 성격과 뛰어난 운동 실력 덕분인지 얼마 전 정확한 제구를 뽐내며 첫 시구에 도전한 적이 있다. "야구 경험이 없어 시구 제안이 왔을 땐 고민을 했어요. 배우 이태성 오빠가 야구를 알려줘서 2~3일 정도 연습했는데, 정확히 스트레이크 존으로 들어갔죠"라며 "처음엔 구속이냐 얼굴을 지킬 것이냐에 대해 고민했었지만,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것 같아 기뻤어요"라며 꾸밈없는 모습을 보였다.

박지현은 새 드라마 '친애하는 판사님께'의 출연을 앞두고 있다. "현대극은 처음이라 지금까지 했던 연기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줄 기회가 될 것 같아요" 더불어 "파트너가 될 윤나무 배우님과 만남도 너무 기대돼요. '곤지암'을 함께 했던 성훈 오빠의 절친이라 해서 빨리 만나 뵙고 싶어요"라며 설레는 마음을 전했다.

로코퀸 황정음 주연의 '훈남정음' 후속작으로 부담감은 없냐는 질문에 "저도 재미있게 보고 있는 '훈남정음' 후속이라 영광이에요. 더욱 열심히 할거에요"라며 솔직한 마음을 털어놨다.

다양한 연기를 선보이고 싶어 하는 박지현에게 만일 배우가 되지 않았으면 어땠을 것 같냐고 물어보니 "배우가 되고 싶었고, 연기를 하고 싶었으나 처음 시작할 용기가 없던 시절이 있었어요. 아마 그때 연기에 도전하지 않았다면, 아나운서 지망생이 됐을지도 몰라요"라고 했다.

앞으로 어떠한 배우를 꿈꾸냐 물으니 "죽을 때까지 연기할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어요. 말은 쉽지만 아마 정상의 배우가 되는 것보다 더 어려운 일일 것 같아요"라며 "이 꿈을 이루기 위해선 향후 몇십 년간 매번 새로운 모습을 보여줘야 하고, 함께했던 스태프들이 계속 보고 싶어 하는 사람이 되어야 할 것 같아요"라고 덧붙였다.

'곤지암'으로 관객들에게 공포를 선사했다면, 이제는 관객과 시청자들을 웃게 해주고 싶다던 박지현. "안 그래 보여도 웃긴 표정과 재미있는 이야기를 꾸준히 연구 중이에요. 운이 좋게 영화에서 주연으로 관객분들을 만날 수 있었죠. 앞으로 선보일 드라마에서도 시청자분들이 실망하지 않는 연기로 보답할 거에요"라며 마무리 인사를 전했다.

스팟연예 기자 (spotent@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연예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