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라이프 온 마스' 정경호, 2018년으로 돌아왔다


입력 2018.08.05 13:52 수정 2018.08.05 13:53        부수정 기자
'라이프 온 마스'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심장 쫄깃한 전개로 시간을 '순삭'했다. ⓒOCN '라이프 온 마스'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심장 쫄깃한 전개로 시간을 '순삭'했다. ⓒOCN

'라이프 온 마스'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심장 쫄깃한 전개로 시간을 '순삭'했다.

지난 4일 방송된 OCN 오리지널 '라이프 온 마스' 15회는 케이블, 위성, IPTV 통합된 유료플랫폼 가구 시청률이 평균 4.7%, 최고 5.4%를 기록, 동시간대 1위에 올랐다. 또한 타깃 시청층인 남녀 2549 시청률 역시 평균 4.5%, 최고 5.0%로 동시간대 1위 자리를 굳건히 했다. (닐슨코리아 제공/유료플랫폼 전국 기준)

이날 2018년에서 눈을 뜬 한태주(정경호)가 2018년과 1988년의 연결고리인 매니큐어 연쇄살인 미스터리를 완벽하게 해결했다. 2018년에서 깨어난 한태주의 눈앞에는 주치의 장원재(박일) 선생과 수술을 집도한 안민식(최진호) 과장이 기다리고 있었다.

납치됐던 정서현(전혜빈)도 무사했지만, 연쇄살인의 유력한 용의자 김민석(최승윤)은 여전히 잡히지 않고 도주 중이었다. 꿈속에서 만난 1988년의 기억을 확인하러 인성시 서부 경찰서를 찾아간 한태주는 기록을 살피던 중 한충호(전석호) 사망 현장 사진과 살인범 사살로 상을 수상한 김경세(김영필 분)의 사진을 확인했다. 혼수상태였을 때 겪은 1988년은 현실과 맞닿아 있었다.

연쇄살인 희생자가 또 발생하면서 한태주와 정서현은 다시 공조했다. 경찰 내부에 공범이 있을 수도 있다는 의심 속에 한태주는 괴한이 자신에게 겨눴던 총이 지금은 쓰지 않는 구형 권총임을 기억해냈다.

은신처를 찾아 턱밑까지 쫓아갔지만 누군가 차를 끌고 한태주에게 돌진하며 또다시 김민석을 놓치고 말았다. 앞선 사건과 달리 점점 거칠고 난폭해지는 김민석은 중금속 중독에 시달리고 있었다. 상태가 심해지면 정신 분열 증세가 일어날 수도 있어 빠른 검거가 필요했다.

김민석이 또 다른 범행 대상을 찾고 있었음을 알아낸 한태주는 피해자의 집에 들이닥쳤다. 다행히 피해자는 살아있었고 도주한 김민석 검거에도 성공했다. 수사팀과 함께 폐차장으로 간 한태주는 30년의 세월을 뛰어넘은 김현석을 검거했다. 2018년과 1988년 사이에서 끈질기게 이어졌던 매니큐어 연쇄살인의 종결이었다.

'라이프 온 마스'의 시작이었던 매니큐어 연쇄살인의 거대한 진실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시공간을 초월해 거대한 사건을 설계한 치밀함은 반전을 거듭하며 쫄깃한 긴장감을 높였다. 2018년과 1988년의 연결고리 속에서 한태주는 아버지 한충호에 대한 기억을 찾고 진실을 밝혔으며, 1988년에서 김현석, 김민석 형제의 사연과 관계를 알고 있었기에 매니큐어 연쇄살인에 엉킨 실타래를 풀 수 있었다.

2018년으로 돌아왔지만 여전히 복고 수사팀과 함께 하는 한태주의 수사는 안쓰럽고 절절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며 몰입감을 높였다. 한태주의 곁에 생생하게 존재하는 듯한 강동철(박성웅), 윤나영(고아성)의 조언은 수사에 결정적 도움이 됐다.

한태주 곁에 있어야 할 강력 3반의 부재는 시청자에게도 공허하게 느껴졌다. 한태주는 사건 자료에서 강력 3반의 마지막을 확인했다. 강동철, 윤나영, 이용기(오대환), 조남식(노종현)은 모두 조직폭력배에게 피습을 당해 사망한 것으로 드러났다. 과연 한태주와 강력 3반이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라이프 온 마스' 최종회는 5일 오후 10시 20분 OCN에서 방송된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