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YG, 악플러 고소·고발…"좌시하지 않겠다"


입력 2018.08.15 00:30 수정 2018.08.14 22:07        부수정 기자

악성 댓글 법적 대응

"소속 아티스트에 큰 피해"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가 소속 아티스트와 대한 악성 댓글에 법적으로 대응한다.ⓒ데일리안 DB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가 소속 아티스트와 대한 악성 댓글에 법적으로 대응한다.ⓒ데일리안 DB

악성 댓글 법적 대응
"소속 아티스트에 큰 피해"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가 소속 아티스트와 대한 악성 댓글에 법적으로 대응한다.

YG는 "지난 2월부터 준비한 '악플' 관련 증거와 정황을 수집하고 고소·고발장 접수를 마쳤다"며 "소속 아티스트와 연관된 악의적인 루머, 명예훼손과 음란물을 유포한 게시물 12건에 대해 고발했다. 소속 아티스트들의 모욕적인 내용의 게시물 57건도 고소했다"고 14일 밝혔다.

YG는 "고소·고발 대상자들은 그동안 사실이 아닌 게시글을 작성하거나 모욕적인 성적 발언 및 음란물을 제작 유포해 아티스트를 모욕하고 명예를 훼손하는 등의 큰 피해를 끼쳤다"고 전했다.

앞서 YG는 지난 2월 '악플러 강경대응'을 선언하고 팬들에게 '악플' 관련 제보를 받는 신고 계정을 만들었다. 이후 지난 6월까지 신고 접수를 했으며, 해당 내용을 검토해 이번 고소·고발 내용에 포함됐다.

YG는 "근거 없는 루머를 만들고 유포한 자들에 대해 더 이상 좌시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